고민상담

반에 친구가없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반에 친구가 없어서 체육이나 음악할때 혼자 덩그러니 남겨져 있어요 다른 친구를 사귀고픈데 뭐라고 해야할지도 모르겟고 제가 싫으며뉴어쩌지 힢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학창시절에 그랬던 적 있어서 뭔 느낌인지 알아요 같이 급식 먹을 친구도 없고 쉬는시간 점심시간 체육시간 혼자고 친한애들끼리 모둠 만들어서 뭐해라 하면 난감하고 체험학습 갈 때 친구 없다고 빠지기도 그렇고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그 나이 때 저는 혼자인게 쪽팔려서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거 같아요 저도 먼저 다가가기가 두렵고 나를 싫어하면 어떡하지 때문에 먼저 못 다가 갔는데 고맙게도 먼저 다가와주는 친구가 있었는데 저는 그 친구와 잘 맞지 않았는데 내가 혼자 다니는게 싫어서 억지로 참고 같이 다녔는데 어는날 그 친구가 저한테 그러더라고요 날 진짜 친구로 생각하냐고 그 말을 듣고 생각해보니 비즈니스식의 친구로 지낸거 같아요 그래서 본인이 정말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는 누구인지 생각하고 먼저 용기내서 다가가는게 좋아요 그 친구의 장점이 되는 부분을 찾아내서 칭찬하면서 다가가거나 아니면 그 친구와 나의 공통된 관심사 여자라면 음식, 연예인, 드라마, 영화, 화장품등의 주제로 다가가고 남자라면 운동, 게임, 등의  얘기로 다가가거나 음식을 직접 만들어가서 나눠 주면서 먹으면서 친해지세요 저희처럼 친구 사귀는데 어려운 사람들은 유튜브같은데서 영상 많이 찾아보면서 공부해야돼요

    채택 보상으로 5.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질문자님이랑 비슷한 성격을 갖거나 비슷한 상황에 보이는 사람에게 다가가서 이야기를 나눠보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런 사람이 없더라도 그냥 일진이나 양아치 같은 애들말고 먼저 이야기 걸면 다들 좋아할거에요

    취미 얘기나 자연스럽게 이여기에 껴들어가는것도 좋어요 그엏다고 너무 뜬금없이ㅜㅢ들어가면 안되고요

  • 나를 싫어하면 어떻게하지라는 생각보다는

    다른친구들은 어떤 말을 하고 어떤말을 하지 않는지 생각해보세요

    우선 같은 반 친구에게 인사를 해봅시다

    인사 정도는 안 친해도 받아줘요

    그 이후에 공통된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는게 좋아요

    예를들면 학교 생활이나 요즘 유행하는 것들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