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있어서 투자는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유리한 성향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습니다
유리한 성향이 아니라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특히 코로나 유동성 장세 직후부터 고위험 투자가 무슨 인생의 필수 덕목인 것처럼
많은 곳에서 선동을 했지만 그로 인해 잘못된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더 많습니다
증권사 발표자료에 따르면 n년차 이상 투자를 했을때 비손실계좌...
그러니까 수익계좌가 아닙니다 본전이라도 지킨것 이상인 계좌가 전체비율중 단 3%에 불과 하구요
업비트 발표자료에 따르면 5천만원이상 예수금을 넣고 있어도 상위권의 투자금을 갖고있는 것이죠
우리가 눈치상 생각하던 것,알고있는것과 많이 다르죠?
안 맞는다고 생각이 들면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충분히 공부를 하시고 그간의 실패를 곱씹어 보시고 천천히..
그러면서 본업에 충실하시다가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기시면 그때 다시 손대시는것은 좋다고 봅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죽은 사람은 없어도
인플레이션 대비한다고 유난떨다 죽은 사람은 한트럭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거 잘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