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중반 투자하는 것 마다 다 실패 했습니다.

30대중반 투자하는 것 마다 다 실패 했습니다. 코인, 주식, 노드 등등 지금 돌아보면 참.. 거의 한 5천은 되는거 같은데 남들한테는 작은돈이지만 저한테는 큰 돈으로 오는데요. 이제 모든걸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인생에 있어서 투자는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유리한 성향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습니다

    유리한 성향이 아니라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특히 코로나 유동성 장세 직후부터 고위험 투자가 무슨 인생의 필수 덕목인 것처럼

    많은 곳에서 선동을 했지만 그로 인해 잘못된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더 많습니다

    증권사 발표자료에 따르면 n년차 이상 투자를 했을때 비손실계좌...

    그러니까 수익계좌가 아닙니다 본전이라도 지킨것 이상인 계좌가 전체비율중 단 3%에 불과 하구요

    업비트 발표자료에 따르면 5천만원이상 예수금을 넣고 있어도 상위권의 투자금을 갖고있는 것이죠

    우리가 눈치상 생각하던 것,알고있는것과 많이 다르죠?

    안 맞는다고 생각이 들면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충분히 공부를 하시고 그간의 실패를 곱씹어 보시고 천천히..

    그러면서 본업에 충실하시다가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기시면 그때 다시 손대시는것은 좋다고 봅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죽은 사람은 없어도

    인플레이션 대비한다고 유난떨다 죽은 사람은 한트럭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거 잘 생각해보세요

  • 나이가 어떻게 되었든간에 5천만원이라는 돈은 아주큰돈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본인의 돈으로 했는지가 중요한데

    만약 대출이나 빚으로 5천만원이라면 당장 빚을 갚아나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현금이라고 하더라도 보통 최소 3년이상 최소한의 생활수준만 유지하면서 모으면 5천은 모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투자는 잠깐 멈춰두시고 시드를 먼저모으고나서

    투자를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드를 모아가는 과정에서

    또 내가 왜실패를 했는지에대해서 공부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감한 발발이 입니다

    30대중반 투자하는 것 마다 다 실패 했습니다.

    30대중반 투자하는 것 마다 다 실패 했습니다. 코인, 주식, 노드 등등 지금 돌아보면 참.. 거의 한 5천은 되는거 같은데 남들한테는 작은돈이지만 저한테는 큰 돈으로 오는데요. 이제 모든걸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라고 질문 주셨는데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됩니다

    뭐든 새로운 시작은 좋죠

    어떻게 하더라도 말입니다

    새로운 시작은 늘 설렙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뭐든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남들한테도 5000은 큰돈입니다

    아무튼 작성자님이 실패한 이유는 제가 분석하기에는

    남들을 따라 샀지 공부를 안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평가해서 죄송한데

    공부를 하고 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하며

    제대로 시도하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