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유능한스라소니93
당뇨는 아직 아니지만 전단계이고 고혈압약과 고지혈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식단구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사항과 권장되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은 나트륨관리, 고지혈을 콜레스테롤관리 당뇨는 당관리이며,
나트륨은 칼륨으로 배출되고 콜레스테롤은 식이섬유로 배출되고 당은 식이섬유와 함께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갑니다.
간식으로 바나나나 호박즙을 먹는것을 추천하고,
식사시 야채를 많이 먹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