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약 중복 복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복용중인 약

지르텍

냉방병 의심이 되어 아침에 약처방을 받아왔는데요

원래도 알러지가 있어 지르텍을 자주 복용중입니다

오늘 처방받은 약과 지르텍을 같이 복용해도될련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같이 드셔도 됩니다. 서로 상호작용하는 약들은 아닙니다만 스타빅이 지르텍이 흡수되는걸 물리적으로 방해할 수도 있어서 2시간이상 간격 두고 드세요.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기존에 복용하던 지르텍 복용을 유지하면서 처방 받은 약을 드실 수 있겠습니다. 지사제 역할을 하는 스타빅현탁액은 다른 약과 시간간격을 두고 따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드시면 약효에 영향을 미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