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동안 보관하던 팥 먹어도 되나요?
싱크대를 정리하다 보니 포장도 뜯지 않았는데 2017년 산 팥이 있네요. 비닐포장 되어 있어 상했는지 아닌지 분간도 어려운데 먹어도 될까요? 혹시 상한 팥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주 오래되었네요. 잘 건조된 곡물 같은 경우는 외형상 이상이 없으면
삶아서 한번 물을 버리고 다시 삶아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잘 건조가 되지 않는 팥은 곰팡이가 폈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