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이제 멕시코전이 코앞이네요.. 과연 우리나라가 이길 수 있을지…

곧 조별예선 2차전 시작이네요!!!

평일인데 다들 경기 보시나요? 거리 응원하러 나가시는

분도 출근 중에 몇분 본거 같은데요 부럽네요 ㅠ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긴장되고 궁금한데요!!^^

    우리나라가 이길거라고 봐요.

    저는 오히려 첫번째 경기 체코에서 질거라고 봤는데

    이기더라고요.

    축구 통계 전문 매체(Opta)의 25,000회 사전 경기 시뮬레이션 결과 및 글로벌 예측은 홈 이점을 안고 있는 멕시코의 우세를 점치고 있기는 해요.

    • 멕시코 승리 확률: 48.8%

    • 무승부 확률: 26.4%

    • 대한민국 승리 확률: 24.8%

    멕시코가 개최국(공동 주최)으로서 과달라하라 스타디움의 일방적인 홈 관중 응원을 등지고 싸우기 때문에 수치상으로는 대한민국이 다소 열세에 놓여 있는 것이 사실이에요

    상대 전적에서도 대한민국은 멕시코를 상대로

    통산 4승 4무 8패, 월드컵 무대에서는

    2전 전패로 약한 모습이고요.

    그래도 대한민국의 "빠른 공수 전환과 날카로운 역습".

    홍명보호의 최근 흐름과 전력도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 손흥민-이강인의 '크랙' 능력: 대한민국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빠른 역습입니다. 주장이자 에이스인 손흥민의 폭발적인 스피드와 침투, 그리고 이강인의 자로 잰 듯한 패스 능력이 멕시코의 배후 공간을 무너뜨릴 핵심 열쇠입니다. 체코전 승리 득점자인 오현규의 전방 압박과 폼도 매섭습니다.

    • 멕시코의 수비 공백 공략: 멕시코는 핵심 중앙 수비수인 세사르 몬테스가 직전 경기 퇴장으로 인해 이번 한국전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에드손 알바레즈가 내려와 메울 것으로 보이지만, 조직력 균열이 생길 수 있는 이 공백을 우리 공격진이 집요하게 파고들어야 합니다.

    •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벽: 라울 히메네스가 이끄는 멕시코의 날카로운 공격진을 세리에A와 분데스리가를 폭격한 김민재가 중심이 되어 얼마만큼 차단해 주느냐가 승패의 직결 요소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가 이길거란 예상입니다.

    공은 둥글고 둥글잖아요!!

    이번에 이기고서 미리 32강 확정짓죠!! 까짓거!!^^

    우리나라 대표팀의 전력이 너무 좋으니 분명

    이길거라고 봐요!!

    우리 같이 열심히 응원하자구요!!^^

    채택 보상으로 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멕시코를 한번도 못 이겨서 불안하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도 1승하고 기세가 좋아서 응원열심히하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도 출근해서 대기하는중이에요. 우리나라 화이팅!!!!!1

  • 저는 일단 대기실에 축구 틀어놓고 귀 쫑긋 세워 듣고 있습니다.

    대놓고 TV앞에서 봐도 상관없긴 한데 ... 왠지 눈치가 보여서 ... 거리응원 가시는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

    대한민국이 이기길 바라며 아자아자 화이팅 !!

  • 평일 오전 시간대라 경기를 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저는 라디오 모드로 들으면서 응원하려고 하는데요.

    중간중간 화장실 가서 몰래 조금씩 보려고 해요.

    멕시코가 워낙 강팀이라 솔직히 이기기는 힘들 것 같고 무승부 바래봅니다.

  • 열심히 응원을 하겟지만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경기 능력이나 여러 여건이 난관이 많이 예상되어 무리가 많다고 하지만 그래도 우리 끝까지 응원해서 잘 이겨내는 선수들 그리고 결과 여부에 상관없이 고생하는 선수들에게 응원을

  • 저도 제일 기대되는 경기인데 전 일때문에 아쉽게도 직접 보지는 못해요ㅜ 체코전때 생각외로 한국 경기가 좋아서 멕시코점 기대하고 있어요

  • 이기면 좋겠어요 ㅠ 멕시코가 상대전적도 강하고해서 어려운 경기가 될것 같지만 그래도 응원해야죠😂

    출근해서 시간되면 사무실에서 휴대폰으로 볼생각이에요 ㅎㅎㅎ

  • 저는 회사에서 휴대폰으로 몰래몰래 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겼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멕시코도 잘하는 국가라서 1대1 무승부를 예상하고 있기는 하지만 꼭 이겼으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