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김이 상대적으로 짠 음식인데요..하루에 얼마가 적정한가요?
먹다보면 밥 한공기 전부다 싸먹는 상황이 발생하잖아요??
권장 나트륨이 얼마인지 모르지만....걱정이 됩니다.
김치에 김에...찌개에...김은 보통 하루에 몇장 정도가 적당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
박예슬 영양사
그레이트푸드
김 1회 권장량은 2.2g 으로 절단된 1인용 조미김 4~5장이 적당합니다.
김은 중량대비 소금이 들어가고, 기름을 발라 굽는 과정에서 아미노산 등 많은 영양소가 손실되므로
조미김보다는 일반 마른김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이 김을 드실때는 조미김을 많이 드시는데
조미김은 적당히 드시길 권해 드립니다.
일반김은 괜찮지만 조미김은 소금이 많이 있는것들이
있어서(브랜드 마다 다름)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