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요셉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성악이란 인간의 목소리로 클래식 음악을 노래하는 음악의 장르이지요 창조주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아름답고 서로 다른 목소리를 주셨지요 여성은 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알토란 음역을 주셨고 남상에게는 테너 바리톤 베이스라는 음역을 주어 남녀 성악가가 모여 아름다는 화음으로 노래를 하게 하신겁니다 인간의 목소리보다 아름다운 소리를 만드는 악기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손용준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음악은 사람의 목소리로 나타내는 성악과 악기로 나타내는 기악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성악은 보통 음역대에 따라 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등으로 구분 하지요. 16세기 이전의 음악은 성악이 그 중심이었고, 17세기 이후의 바로크시기에 이르러서도 대체로 성악과 기악은 양적으로 동등하였다고 하지요. 기악이 성악을 능가하게 된 것은 18세기 후반 부터이며, 현대까지도 그 경향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