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8개월 남아 이유식과 분유량 조절 질문
안녕하세요 8개월 남아고 8kg정도 입니다
8시 분260, 12시 이150, 14시 분260,
18시 이150, 20시 분260을 먹는데 분유가 부족한지 보채기도 합니다
이럴때 이유식을 더 늘려야 하는 건지 분유를 늘려야 하는 건지 또 이유식 후 보충을 1시간 30분에서 두시간 후에 하는게 좋다고 하여 그렇게 하고 있는데 맞는 건지 궁금해서요ㅠ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이는 아이마다 다른데요
이유식은 하루 2~ 3회 150 ~ 200그람 정도가 적당한데요
이는 아이의 상태를 보면서 조절을 해야 해요
예를들면 이유식을 잘 먹고도 보채면 양일 10 그람씩 늘려나가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