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최근 코인물린거 손절하고 주식메모리쪽으로가도괜찮을까요?
최근 코인물린거 손절하고 주식메모리쪽으로가도괜찮을까요? 어떻게들생각하시나요? 메모리쪽은 2년후에도 계쏙 성장할꺼같고 하이닉스는 480만원이 적정가라고하는데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의 손실을 감수하고 장기 성장성이 높은 반도체 메모리 섹터로 이동하는 것은 포트폴리오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일 수 있으나 특정 기업의 과도한 장기 목표가만 믿고 올인하기보다 분할 매수로 접근하며 시장 변동성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어떤게 문제이신지요? 알트코인은 사실 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메모리 반도체 쪽이 나을 수 있습니다. 대신 반도체 쪽도 아직도 더 상승여력이 남아 있는게 진짜 합리적으로 맞겠는지 검증해보는게 필요합니다. 소위 전문가라 말하는 사람도 틀립니다.
알트코인은 기본적으로 가치가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돈을 잘 벌고 있는 하이닉스 같은 주식이 가치로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어떻게 될지 알수는 없습니다만, 가치만 보면 그렇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얘기는 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유일한 탈중앙 화폐이며 현재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중입니다. 1-2년 사이에 세계에서 주목받는 다음자산이 될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다음에 오를 턴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늘 외면 받던 자산이 크게 오르법이니까요.
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손절 후 메모리 주식으로의 갈아타기는 자산의 성격을 바꾸는 관점에서 고려해볼 만한 전략입니다. AI 산업의 확장으로 반도체 메모리 분야의 장기 성장성은 여전히 밝은 편입니다. 다만, 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에서 증권사들이 제시하는 높은 목표 주가만 믿고 충동적으로 올인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목표가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반영한 수치일 뿐, 업황 사이클에 따라 단기 조정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동을 결심하셨다면 한 번에 사지마시고 분할 매수로 접근하시어 진입 단가를 낮추는 리스크 관리를 병행하시길 권합니다.
남의 말을 듣고 주식이나 재테크를 하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시장이 강세일때는 가는 종목이 더 가고 가는 종목이 쉽게 꺾이지도 않는것 같습니다.
지금은 도박을 하더라도 하이닉스에 하는게 맞아 보이긴 하는데 분명한건 조정이 오면 하이닉스가 제일 쎄게 올수도 있기도 합니다.
손절 라인 잡고 손익비 싸움으로 접근하는게 좋은 시장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개인적으로 볼 때 코인보다는 현재 주식시장 특히 ai반도체 섹터아 아직도 유망하다보고 있습니다.
다만, 개별 주식종목을 사지 말고 ETF(액티브형)로 적립식 형태로 매입하는 좋다봅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위험자산의 비중이 전액 코인이라면 상당수의 코인을 정리하고 주식과 같은 위험자산 포트폴리오구축하는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개별종목인 하이닉스나 삼성전자등에 투자할거라면 목표주가나 적정가는 현재 시점의 이익추정치를 기반으로 한것이며 이는 매월 그리고 분기별로 실적이 나오는 상황에서 가변적으로 지속 변동됩니다. 즉 메모리 계약이나 고정계약 그리고 향후 수주나 기술변화에 따라서 메모리의 가격이나 판매량의 변동이 생기고 이에 따라서 이익추정치가 변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직관적으로 적정가라는것은 1년뒤 주당 이익추정치에서 멀티플배수를 곱한게 적정주가인데, 이익추정치가 매월 저런 흐름으로 변동하게 되고, 그러면서 성장률이 꺽이게 되면 멀티플 배수로 리레이팅 되면서 낮게 적용되면서 적정주가는 480만원에서 300만원으로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직시하시고 투자하셔야합니다.
즉 이렇게 매번 체크하고 점검이 자신 있다면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리고, 그리고 주식이 처음이라면 전액 개별종목 소수에 집중된 투자보다는 절반정도는 나스닥 100이나 S&P500지수와 같은 지수추종 ETF에 상당수를 집중투자하시고 나머지 비중은 소수의 핵심 주도주에 투자하시되 이를 지속적으로 체크점검하시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시장이 하락장에서 빠져나오기가 당분간은 어렵다고 보여지며
이런 경우 손절하고 다른 잘 오를 수 있는 종목을 찾고
거기에 투자하시는 것이 손실 본 부분 회복할
가능성이 더 크다 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당장 가상화폐 경우에는 상승할 만한 긍정적인 소재가 부족합니다.
물론 미국 클레리티 법안 등을 앞두고 있지만 워낙 주식시장의 호황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봅니다.
실질적인 성과나 실적이 뒷받침해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반도체 주는 최소한 올 연말까지는 꾸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박용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이 얼마까지 오를지는 전문가들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코인이 많이 물리셔서 다른 자산으로 리밸런싱을 하시는 거라면, 이미 많이 오른 종목들에 들어가시는 것보다 가치주나 현금 보유가 유리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