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경건한무희새107
경건한무희새10724.04.08
탄산음료 하루에 1캔 몸에 해롭나요?
탄산음료 콜라나 사이다 하루에 200ml짜리
1캔씩 무조건 먹는데 이정도 양도 몸에 많이
해로운 수준인가요??? 그정도 먹는것도 해롭다면
오렌지쥬스로 바꿀의향도있는데 어떤가요?
아예 끊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탄산음료의 적절한 섭취량은 매우 개인적인 문제이며, 건강 상태, 연령, 성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탄산음료는 하루에 1~2캔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산음료에는 액상과당 및 당분함량이 높기때문에 섭취를 지양하시는것을 권장드리며
당대체제를 사용한 음료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음료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탄산과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캔씩 드신 다는 것은 많이 드신 것 같습니다 줄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산음료 하루 1캔(200ml) 섭취는 단기간으로는 건강에 미미한 영향을 미치지만, 장기간 섭취 시 건강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충치 위험이 증가하고 영양소 흡수가 방해되며 뼈 건강이 악화하고 탈수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 차이는 건강 상태, 식습관, 운동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를 줄이고자 한다면 물 섭취를 늘리고, 저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며, 점진적으로 감량하거나 대체 음료를 즐기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당 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올바른 탄산음료 섭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를 하루에 1캔 섭취하는 것은 몸에 직접적인 해를 입히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는 고당도와 칼로리가 높으며, 과도한 섭취는 비만, 당뇨병, 치아 용해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과 인공 감미료가 함유된 제품은 수면 문제와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탄산음료의 섭취를 제한하고, 물이나 건강한 음료를 대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