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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된 교통비 무임승차 연령 적절한가

#사회#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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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이박수 프로필 이미지
수박이박수
베스트
높여야 해
노령연령 현행대로 정한지 벌써 오래되었습니다. 평균수명은 그 때에 비해 많이 올라갔고 정년의 연장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70대가 되어도 여전히 운전을 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와중에 한참 전에 지정한 노령연령에 대중교통회사 적자와 국민세금, 일반 이용객의 요금상승을 계속 양보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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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2um8tw
베스트
유지해야해
사실 노약자들의 무임승차로 인해서 교통비 회수가 되지 않는다는건 이해가 잘 안되는 항목임. 지하철이나 버스나 배차된 시간에 운행을 하는데 1명이타던 50명이타던 무게로 인한 비용 증감차는 크지 않을것으로 보임. 오히려 출퇴근같은 혼잡 시간대에는 안되도록 조정하는게 더 실효성이 있지 않을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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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브래이커 프로필 이미지
아웃브래이커
높여야 해
신체적 나이가 많이 달라진 만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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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dofgk
유지해야해
지하철 타면서 돌아다니면서 부가적으로 노령인구의 건강이 증진된답니다 그래서 지하철 무임승차를 없애면 아픈 사람이 늘고 병원을 찾는 인원이 많아지면 그만큼 다른 병원을 가려는 사람은 못가게 될거에요 예로 든건 이정도고, 이거 말고도 먹이사슬처럼 사회 전반으로 이미 돌아가는 시스템이 망가질 수 있어서 신중히 결정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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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toz8u9
유지해야해
개인차량 면허증 반납한 사람만 무임승차 하도록 바꿔라

아하i49kuy 프로필 이미지
아하i49kuy
유지해야해
사실 현행에서 요금을 내지 않는 노인층에 의해서 문제가 있는건 없어보입니다.

아하yjjlij 프로필 이미지
아하yjjlij
높여야 해
연령은 올려야한다고 봄. 솔직히 무임승차라는 자체 제도가 도움이 없는 것 같음. 나중애 그걸 세금 내는 건 밑 세대들이니깐.

탕아333 프로필 이미지
탕아333
유지해야해
있는 분들은 어차피 자가용 굴려요 없는 분들에겐 교통비도 부담되요 현행대로 유지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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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befo39
유지해야해
엉뚱하게 새는돈을 막아야지 사회 취약층인 노인복지를 줄인다는건 말도 안된다고 봐요. 가뜩이나 거동이 힘든 노령의 이동수단을요. 50대만 해도 취업이 힘든데 60,70대는 오죽할까요? 수입이 없거나 현저히 적은 노인이 대다수이고 교통비를 부담스러워하는 분도 많아요. 지방은 이런 혜택조차없구요. 정년연장 등등의 사회적인 구조개선이 선행된 되고 정착된 후 무임승차 연령을 고려해야죠. 또 출퇴근시간에 노인분 타면 눈쌀이 찌푸려진다는데 이게 얼마나 이기적인 발상인가요. 본인은 돈벌러가는거니 당연한거고 다른사람은 약속이있건 병원가건 안된다는건가요. 물론 지옥철이란 말이 있듯 고충은 알지만 개선이 필요한거지 돈안내는 사람은 눈치껏 타라는 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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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랑휴먼
높여야 해
노인 무료 승차를 시작한 이유가 퇴색됐다고 생각해요. 평균 수명이 늘어났는데 그대로인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하qhpmrn 프로필 이미지
아하qhpmrn
높여야 해
높여야한다고 체크했지만 생각해보면 무임승차 유지하고 운전 못하게하는게 공익을 증진시키는일인것같다

로라리오로 프로필 이미지
로라리오로
높여야 해
출퇴근시간에만 안되게 해줘도 좋을 것 같은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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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료까지 4 : 25 : 14 남음
교실 내 CCTV 설치, 필요한가?

베스트
필요하다
CCTV 설치가 왜 교육활동 위축의 원인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이미 우리 사방에는 CCTV 천국입니다. 부끄러워할게 뭐 있다고요. 교실 내 폭력이나 절도 등 범죄에 대한 예방 효과도 매우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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