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을했는데요 입이너무 들어갔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필러 치료로 입이 나와보이게 하는 것은 힘듭니다. 이미 교정이 다 되었다면 재교정 외에 다른 방법은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칫솔질 하다가 이빨에 부딧쳤는데 치니까 조금 아프네요 병원을 가야 하나요? 몇주 더 지내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과를 가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외상을 입은 후에는 한달 정도는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는 보통6개월에 한번인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평소 관리를 잘하시면 1년에1 회 보험 스케일링만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할때 입을계속 벌리고 있을때 턱이 빠질경우에 어디병원에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대학병원의 구강내과나 턱관절 전문 치과에서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자주 하면 이 사이가 점점 더 넓어지는것 같아요. 맞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이 사이를 멀게할 수 없습니다.치석이 사라지면서 치아 사이에 공간이 생겨 보이는 것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밥먹고 바로 이 닦는게 좋나요?? 아니면 시간이 조금흐른후 닦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큰 차이는 없으나 식후5분 후부터 세균이 활성화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분이내에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이 살짝 까져 검정색이 보여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만약 충치가 다시 진행되는 것이라면 제거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단순 착색인 경우라면 그냥 쓰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크라운은 주기가 10년 정도이기 때문에교체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검은색으로 변색되는 원인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커피, 차 또는 콜라처럼 색소가 많이 함유된 음료를 습관적으로 많이 마실 경우에 제거하기 어려운 갈색 내지 검정병변이 나타날 수 있으며 흡연을 하신다면 니코틴도 갈색의 표면 착색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올바른 신경치료,크라운 진료를 받은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두번째 사진은 화질이 너무 흐려 도움을 드리기 힘듭니다만. 사랑니로 인해 치아가 완전히 썩어 신경치료와 크라운치료가 필요한 상황은 맞았으며 대부분의 경우에 신경치료를 한 이후라면 임시접착 없이 완전접착을 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치아 틈으로 음식물이 끼어서 넘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구조상 치아 뿌리 대신 나사를 식립하기 때문에 치아와 사이의 공간이 커 음식물이 잘 낍니다.어느정도 불편함을 감수하시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