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분석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치과가 따로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가이드라는 것을 만들어 어디로 심을지 계획하여 식립하는 것을 말하며 따로 진행하는 치과들이 있습니다. 계획을 하고 수술하므로잇몸 절개를 조금 덜 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흔들리는 치아 발치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흔들린채로 두시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고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고정이 안되면 발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1개월 아기가 양치를 하기싫어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부모님이 먼저 양치하는 모습을 보인 후 닦는 요령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관리하기 어렵거나 잘안되는 부위는 마무리 단계에서 아이를 무릎에 눕히고 직접 꼼꼼하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래전에 충치먹은 자리 치료하고 떼운곳이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지만 정확한 검사를 위해 치과에 내원하셔서 방사선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영구적사용이가능할까요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또한 평균적으로 10년 정도를 사용합니다.물론 관리를 잘해주시면 더 오래 쓰실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악궁과 비염은 연관 있는거 맞을까요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악궁이 확장되면 기도의 폭이 확보되어 숨을 쉬기가 편해집니다. 다만 확장할수있는 범위가 있기때문에 교정선생님과 얘기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치아 관리에 대해서, 불소 코팅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불소는 유치가 있는 3세 부터 진행을 해주셔도 되고 대략 3개월마다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씹을때 약간 시려서끝 어금니가 세로로 끝어금니가조금 금이 갔다고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시급하게 해야 한다는데 금씌워서 더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금이 가있는 치아의 경우 보철물을 씌워서 사용하더라도 증상이 계속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발치를 염두해두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누워있는 사랑니 발치를 꼭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자주 붓는 증상이 있다면 관리가 잘되지않는 사랑니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잠잘때 이갈이를 합니다 ㅠㅠ문제되겠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가 심해지면 치아가 마모되어 신경이 노출되거나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있고 턱관절 장애를 유발합니다.스트레스를 줄이시고 턱에 보톡스를 맞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