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아프지 않은 치아미백 시술은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미백은 통증은 거의 없지만 시린증상이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농도를 낮추게 되면 시린증상은 덜하지만 효과도 덜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가끔피가나고 잇몸부분에서 신경쓰이는 부분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염증은 약으로만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치과에서 잇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케일링 많이할수록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많이 할수록 좋은 것은 아니고 치석이 쌓일때마다 하시면 됩니다.
50대 남 치아보험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평상시에 관리를 잘하시고 치과를 가실 일이 많이 없으셨으면 굳이 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가성비가 좋은 보험은 아닙니다.
식사 후 바로 양치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식사 후 5분이내에 하시는 것이 좋고 탄산음료 등을 드셨을 때에는 30분정도 기다렸다 하는 게 좋습니다.
6살 아이가 충치치료했는데 이가 빠지면 어떻게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치는 영구치가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빠지기 때문에 지켜보시다가 흔들리면 발치하면 됩니다.
치아얼룩 제거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 가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충치라면 치아가 푸석하여 잘 긁히며 착색은 긁히지 안습니다.
턱에서 딱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오면서 입을 벌리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턱에서 소리가 계속 난다면 턱관절 장애가 의심되므로 턱관절을 치료하는 치과 혹은 대학병원의 구강내과를 내원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발치후 임플란트 할 수있는 기간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장 뒤의 치아를 제외하고는 치아가 없는 채로 유지되면 전체적인 교합이 틀어지고 치아 배열이 망가지므로 임플란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뼈가 괜찮으면 임플란트 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스케일링 하는게 좋을까요? 하고나면 잇몸이 너무 아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한번 보험적용이 되며 하고 나서 잇몸이 아프고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치유의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3520
3521
3522
3523
3524
3525
3526
3527
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