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크라운 치료시 사용하는 재료의 장단점과 가격에 대해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지르코니아는 심미적이고 물성이 좋은 재료이므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골드는 덜 심미적이지만 물성이 가장 우수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잇몸을 뚫기 시작해서 그런지 통증이 조금 심해서 통증을 낮추는 방법이 있나요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을 낮추려면 진통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 등을 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아교정하기전에 임플란트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먼저하고 임플란트를 하셔야 합니다. 교정을 받고 난 뒤에는 치아의 교합이 바뀌기 때문에 그 후에 임플란트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가 쪼개졌어요. 한쪽만 뽑고 놔둬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가 어려워지지는 않습니다. 어금니가 쪼개져서 뽑으셨으면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대로 방치하시다가는 전체적인 치열이 망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생 치아 관련해서 문제가 없었는데…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잇몸의 질환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주기적으로 계속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신경치료 중인데 탄산음료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신경치료한 치아 부위로 음식을 씹으시는 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치아에 문제가 있어도 턱관절이 아플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을 씹을때 턱관절이 아픈 것은 턱관절 자체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턱근육 혹은 턱관절 관련하여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금니 옆 잇몸이 부은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사랑니를 뽑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샘 치아 교정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반치과에서도 부정교합을 치료하기는 하지만 턱뼈가 심하게 튀어나온 경우에는 양악수술 등이 필요할 수 있어 대학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치과에도 일단 가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신경치료 후 1년이 됬는데 아직도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합이 안맞는 경우에도 아플수 있으며 신경치료가 재감염될 경우에도 생길 수 있는 증상이므로다른 치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3538
3539
3540
3541
3542
3543
3544
3545
3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