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60이 넘은 사람도 보철이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과 보철치료는 다른 의미이며, 나이가 많이 드셨어도 교정치료를 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누렇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커피의 색소가 치아의 미세 구멍으로 침착되게 되면 치아가 누렇게 착색될 수 있습니다.커피를 드신 후 바로 양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얼음을 많이 먹으면 빈혈이 있는거라던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얼음을 씹어 먹는 것이 철분 결핍성 빈혈의 특징입니다. 결국 철분 보충으로 빈혈이 해결되면 얼음 먹는 것이 저절로 좋아질 것 입니다.치아에는 매우 좋지 않은 행동이니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약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약을 먹는게 어느정도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취침전에 양치질을 하시는 것이 더 좋으며 약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캘링은1년에몇번하는게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1~2회 정도 하시면 되며 치석이 자주 생긴다면 6개월마다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희. 회사에 항상 가글을 비치를 해서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에서 중요한 것은 칫솔질의 물리적인 힘으로 치아에 붙어있는 치태 및 세균을 제거하는 것 이므로가글은 부수적인 역할을 할 뿐이며 양치질만 하셔도 됩니다. 양치질을 못하는 경우에만 가글을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 있다가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후 치석이 떨어지면서 일시적인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6개월에서 1년마다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끝 어금니가 임플란트인데 벌어지는거같아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빠진 어금니에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전체적인 교합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빠른시일 내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과 관련해서는 답변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4일차 뼈같은 거 이거 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염증소견으로 보이지는 않고 정상적으로 치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내염 때문에 치아가 아플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외상성 구내염은 흔히 치아와 관련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 충치 또는 다른 원인에 의해 치아가 깨지거나 패여서 날카로운 부분이 생긴 경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혀나 주변 구강 점막이 상처를 받아 생깁니다. 치료를 받은 치아나 의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깨지고 닳거나 눌리는 등 변화가 생기면 같은 이유로 구내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