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잇몸에 혹같은 것이 생겨서 터뜨렸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 가셔서 드레싱 받으시는 게 추후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도 복용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주 부어요 영양상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다양한 원인이 있으나 잇몸에있는 치석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잇몸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가 계속 썩는데 뽑고 임플란트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치료 후에 시리시면 신경치료와 크라운 치료를받는 것이 좋으며 그 후에도 치료가 안되면 발치를 합니다.
사랑니는 일반치과에서도 뽑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웬만하면 일반 치과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만신경관과 가까워 신경손상의 가능성이 큰 경우에는대학병원에서 뽑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베개에 침 흘리며 자는 건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수면 중 침이 나오는 것은 잠을 잘 때 코가 아닌, 입을 통해 호흡하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구강 내에서 제 역할을 해야 하는 침이 밖으로 흘러버리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구강이 건조해져 취약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3분이상해도 입냄새가 계속 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입냄새의 원인이 구강 내에 없다면 소화기 쪽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내과에 내원 해보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치아미백을 하면 치아가 하얘지는데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착색된 부분을 녹여 하얗게 보입니다집에서 셀프로 진행시 여러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치과에서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석이 잘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양치질을 통해서는 제거가 안되며아래 앞니에 치석이 잘 생기기 때문에 그 부위는 따로신경써서 관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랑니 위 아래 발치 후 눈까지 붓기와 멍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한번에 여러개의 치아를 발치하면 붓기와 멍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약에 의한 알러지 반응은 아닌것으로 판단되나 치과를 한번 방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케일링하면 신경에 자극이 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정도의 약한 힘으로 진행하기에 치아의 신경을 자극하는 일은 없습니다
3592
3593
3594
3595
3596
3597
3598
3599
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