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어금니를 20년전에 충치로 발치 후 따로 조치를 안했는데, 지금에서 임플란트 등 조치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발치된 채로 두면 다른 치아에 무리한 교합력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하기전 뼈 이식을 했는데 너무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뼈 이식은 조직을 절개하여 뼈를 이식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한 편입니다.일주일 정도면 많이 괜찮아 집니다.
부정교합은 꼭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부정교합의 경우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금액이 비싸고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장단점을 잘 따져서 결정하셔야 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할 때 어금니사이에 계속 음식물이 낄 때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끼는 이유로 인레이나 크라운 치료를 받을 수는 있지만 잘 관리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치간칫솔과 워터픽등으로 열심히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잇몸이 약해진 거 같은데 이럴때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이가탄 등의 시중에 파는 보조제는 큰 효과는 없으며 주기적으로 스케일링과 검진을 받고 잇몸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껌을 오랫동안씹으면 이가 마모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껌을 씹는 행위는 치아의 마모도 일으킬 수 있지만 턱관절과 턱근육의 과도한 사용을 유발해 턱관절 장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정이 끝난 후 교정기 부착은 언제까지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의 경우 3~5년정도 혹은 그이상을 부착하셔야 합니다.치아 변동이 일어날지는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교정치과에 물어보셔야 합니다.
치실은 꼭 사용해야 치아건강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은 부가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양치질만 잘 해주시면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고 음식이 낀 경우 등에만 사용하면 됩니다
임플란트 비용 협의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격은 그 치과에서 여러가지 부가적인 요인들을 고려하여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직접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하면 윗몸에 염증이 아주 많아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곤하여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평소에 괜찮던 잇몸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치과에서 약 처방받아 복용하시고 잇몸치료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628
3629
3630
3631
3632
3633
3634
3635
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