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이빨사이에 이물질이 끼워요 해결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내려간 것을 다시 올라가게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을 제때 빼주고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골드크라운 모양이 편평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원래의 치아 모양대로 만드는 것이 물론 좋겠지만 반대치아 혹은 인접치아 와의 교합관계를 고려해서 만들기 때문에 편평하게 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교정하고 치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하고 나서는 치실이나 치간칫솔 보다는 시중에 판매되는 워터픽을 사용하시는 게 더 편하고 좋습니다.
치아교정은 얼마정도 착용해야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3년정도라고 예상하더라도 환자마다 치아의 이동 거리에 차이가 있어 정확한 것은 치료를 진행하면서 알 수 있습니다.
치간칫솔 이용하면 이 벌어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을 사용한다고해서 이가 벌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신경쓰이신다면 치실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임플란트할때 뼈 이식은 왜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뼈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심더라도 고정이 되지 않아 흔들리게 되어 쓸 수가 없기 때문에 뼈를 이식해주어야 합니다.
혓바닥 백태가 심해요.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백태는 칫솔질과 혀 클리너를 사용하시면 충분합니다. 다만 계속해서 생긴다면 전신적인 질환 혹은 음주나 흡연 등 평소 습관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원인에 대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기전에 양치를 하고나서 음료수섭취?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다시 양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콜라나 사이다는 당이 많고 산성도 강하기 때문에 치아를 부식시키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어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간치솔을 사용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꼭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칫솔질 후에 부족한 부분이나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껴있을때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스케일링은 며칠 주기로 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평소에 상태가 좋으시면 매년 1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033
4034
4035
4036
4037
4038
4039
4040
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