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브릿지한게 살짝 깨졌어요 빼고. 임플란트를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브릿지의 보철물만 깨지고 치아는 괜찮은 상태라면 다시 브릿지를 제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빨 떼운거 떨어졌는데 냅둬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깨진 크기나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떼운곳이 떨어지고 방치하면 치아가 썩기 좋은 환경이 유지되기 때문에 다시 메꾸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어떤 점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용감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틀니는 잇몸이 지속적으로 내려가는 경향이 있으며 불편함이 크고 임플란트는 상대적으로 편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교정후 유지장치 바꿀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의 경우 바꾸기도 합니다. 교정을 받았던 치과에 여쭤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양치후 바로 가글하면 치아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 치약에 들어간 계면활성제가 가글액에 있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만나면서 치아색이 탁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이미 치약 성분으로 균을 청소했는데 가글까지 할 이유도 없는 것이고요.양치를 하셨다면 가글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피(혈액)도 치아를 썩게 만드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가 치아를 썩게하지는 않습니다. 충치는 음식에 있는 당분과 세균에 의해서 생기는 것 입니다.
사랑니 발치 후 어금니 잇몸이 부었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염증일 수도 있습니다. 치과에 내원하시어 실밥을 뽑으시면서 드레싱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즈 물고있던 치아가 약간 흔들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시적일 수도 있고 잇몸이 안좋아 원래 흔들리던 치아일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흔들린다면 치과를 내원해보셔야 합니다.
사랑니 뽑으려고 하는데 너무 걱정이되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는 본인부담금이 많지 않습니다. 사랑니가 3개면 보통 2번에 나눠서 발치를 하게 됩니다.
어금니가 회색으로 변색되었는데 충치인가요 레진 변색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치과 검진 상에서 별 말씀없으셨고 엑스레이도 괜찮았다면 그냥 색이 변한것 같습니다.
4060
4061
4062
4063
4064
4065
4066
4067
4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