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금이빨이 빠져서 방치 하니까 마니 썩어서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살릴 수 있다면 신경치료와 기둥을 세워 최대한 살리는 것이 좋고 살릴 수 없는 경우에는뽑으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치도 아닌데 가끔 어금니쪽이 아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상악동염이 의심되며 약 처방을 받아 지속적으로 복용하셔서 염증이 줄어든 뒤에 체크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충치가 너무심해 이가 다 깨졌는데 발치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파절이 심해 살릴 수 없으면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치과에서 보철계획을 잡으신 후에 발치를 하시면 됩니다.
스케일링은 나라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무료로 진행하는 것은 아니며 보험 적용시 본인부담금이 2만원 전후로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3개월에 한번씩 하는게 좋은가요? 6개월에 한번씩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1년에 1~2회 정도 받으시면 되며 치석이 많이 생기시는 경우 3개월마다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임플란트 치료중 반대쪽아 아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식립하여 반대쪽으로 편측저작하시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에 구멍이 있는게 혀로는 알 수 있는데 보면 잘 안보여서요 충치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치과에서 진단을 받으시고 충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퇴행성 턱관절 예방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드시지 마시고 치아가 약간 떨어진 채로 두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볼에 바람을 넣는 행위가 도움이 됩니다.
사랑니는 꼭 뽑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열심히 관리하시면 뽑지 않아도 됩니다.
치과 뼈이식후 흡연 및 음주는 언제까지 참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한달정도는 금주와 금연을 하시는 것을 권유드리며 특히 흡연은 음압으로 인해 뼈이식의 실패와 염증을 일으킬 확률이 높으니 한달은 참는 것이 좋습니다.
4105
4106
4107
4108
4109
4110
4111
4112
4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