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치과에서 교정 중에 잇몸에 상처가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의료과실이라고 하기는 힘들며 약 바르면 금방 낫기 때문에 계속 다니실 치과라면 좋은 관계로 지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옆으로 자랐을때 계속 사용시에 문제점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치과에서 들으신 것처럼 문제가 생긴 후 뽑으셔도 되고 미리 발치하셔도 됩니다.
양치질을자주하는데도피가가끔나고입냄새도가끔심하게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염증이 있어 보이며 양치질로는 치석이 제거가 안되며 치석은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들 치아교정 시작은 언제쯤 하는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통의 경우에는 치아 배열이 된 후에 보기 때문에 영구치가 난 다음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스캘링은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치석이 없고 구강상태가 좋다면 굳이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년 1회 스케일링 보험 된다던데 그냥 가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험 스케일링은 따로 서류를 작성하거나 신청할 것은 없고 결제 시에 자동으로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빨 치료 진행중인데 이게 맞는지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이 잘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잘못된 치료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스케일링 1년에 몇 번 받는 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2번 정도 받으시면 잘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치과에서 썩은이는 없다는데 이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것은 충치 외에도 금이 가있거나 잇몸이 안좋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치과를 재내원하시거나 다른곳도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앞니 브릿지시술을 한지 10년이 넘었는데 통증은 없는데 교체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없고 염증이 없으시면 그냥 쓰시면 되지만, 염증 혹은 충치가 재발되는 경우라면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4105
4106
4107
4108
4109
4110
4111
4112
4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