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사랑니도 이빨인데 어떤 역활이 있지않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교합이 되지 않으면 크게 역할을 하는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관리가 힘들면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빼면 얼마정도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주일 정도는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만 환자마다 통증을 느끼는 기간은 모두 다르며 진통제를 드시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케일링 주기가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대부분 1년에 1번 보험스케일링을 하십니다.
요근래 턱이 뻐근한 느낌을 자주 받아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턱근육이 과도하게 사용되어 뭉친 것이라면 약처방과 물리치료로 되지만 뼈나 디스크가 안좋은 것이라면 장치 치료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빨을 옆으로 쌔게 닦으면 잇몸이 정말 다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외상을 당하여 상처가 날 수도 있고 치아가 마모되는 치경부 마모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가로로 양치하시는 것은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앞니에 세로줄이 보이는데 뭘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구조일 수도 있지만 치아에 미세하게 금이 가있을 수도 있습니다.사진 등이 없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플란트 가격은 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격은 비보험 진료이므로 병원마다 다르지만 대략 100만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년에 스케일링은 두번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1년에 2번하시는 것이 1번 하시는 것보다는 좋을 것이며 치석이 많다면 그 이상 하셔도 괜찮습니다.
앞윗니가 약간 깨졌는데 갈면 옆에도 같이 높이 맞춰줘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약간만 깨져있는 경우라면 매끄럽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 옆의치아를 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충치가 있는지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눈에 보이는 충치라면 치아가 검은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알 수 있고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 듯 합니다.자가진단표등이 있지는 않습니다.
4114
4115
4116
4117
4118
4119
4120
4121
4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