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양치할때 혓바닥도 치솔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백태를 제거하지 않으면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양치시에 칫솔이나 혀세척기를 이용해 백태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딸아이 앞 이빨이 벌어져서 미관상 안좋은데 어떤치료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다 올라올때까지는 치열이 바뀔 수 있습니다.앞니가 벌어져있다면 부분교정 혹은 라미네이트 등이 필요합니다
잇몸이 시커멓게 멍든 것처럼 보이는 이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멍든것이 아닌 멜라닌색소 침착이 의심됩니다.사진을 찍어주시면 더 좋은답변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앞니 3개 부러지고 신경치료 중이고, 통증이 있는데 빨대사용 및 차가운 음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이미 신경치료를 받았으면 통증은 치아가 아닌 잇몸과 그 주변부의 통증일겁니다. 빨대로 드셔도 되겠지만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발치후 임플란트 기간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발치후 바로심을 수도 있고 기다렸다 심는 경우도 있습니다. 3개월 기다렸다 심고싶으시면 그렇게 하셔도 괜찮습니다
딸아이 치아교정 적정연령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공간이 부족한경우 이른나이에 장치를 끼기도 하며보통은 영구치는 맹출 후에 교정치료를 받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웬만하면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통증과 염증이 없다면 굳이 뽑지않아도 되지만 후에 옆의 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하면 이가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려 양치를 못할 정도라면급성치수염이 의심됩니다.치과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검진을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아말감으로 떼운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미세한 양의 수은이 아말감 초기에 생기기는 하나 인체에는 무해한 수준입니다.최근에는 심미성과 수은 여부 등으로 아말감을 잘 쓰지는 않습니다.신경이 쓰이신다면 레진으로 재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점점 누래지는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전문가 미백치료를 받으셔야 하며 입안에 미백제를 물고 치아의 착색된 부위를 녹이는 치료를 합니다.평상 시 음료를 마신 후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231
4232
4233
4234
4235
4236
4237
4238
4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