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이빨깨진거 방치하면 임플란트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지금정도의 증상이면 신경치료와 크라운치료를 하면 될 것 같지만 계속 방치시 치아가 파절되어 발치와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할 것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실할 때 이빨 사이인 인접면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대로면 충치 때문에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닌 것 같고 두 치아 사이의 컨택이 너무 빡빡하게 되어있다면 무리하게 치실을 넣는 행위 자체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약간 깨져서 그런데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상사진 등이 없어 정확한 진단이 힘듭니다.약간 깨진 정도여도 치과에서 레진으로 원래의 모양대로 수복해줄 수 있습니다.
브릿지는 영구적으로 오래 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통 10년정도 쓰지만 치아 관리에 따라 평생 쓸수도 있으며 치아뿌리가 염증이 생기거나 하면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니가 아예 안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네 유전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아예안날수도 있습니다. 치과에서 그렇게 말씀했으면 안날 것 같습니다.
어금니에서 고름이 조금씩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고름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i&d술식 등이 있고 추가로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어금니가 흔들리는 초3입니다 병원에서 뽑아야겠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는 집에서 뽑기에는 접근도 힘들고 힘도 많이 들기 때문에 치과에서 뽑는것이 좋습니다.
양치 후 물로만 닦으면 더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물로만 헹궈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불소같은 유효성분이 남아있어야 치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치약말고 비누로 양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성분에는 큰 차이가 없는 걸로 압니다.치약에는 불소가 들어가있어 충치예방을 하는것이 중요하므로 치약을 써야합니다.
보험을 왜 들어놓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하게 되면 어쩔수 없이 치료를 미뤄야 하거나 급하게 돈을 빌려야하므로 미리미리 대비하는 성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249
4250
4251
4252
4253
4254
4255
4256
4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