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제모나 잘못된 제모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질환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제모를 하게 되면 피부 자극이 되면서 가려움증이나 모낭염이 생길 가능성이 있지요. 그 외에는 특별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손가락 관절염에 협착증도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관절이 많이 닳게 되면 서로 붙게 됩니다. 그걸 협착이라고 설명하신 것 같아요. 즉, 협착이 될 정도라면 관절염이 많이 진행된 상태라고 봐야 하지요. 일단 무리해서 손가락 쓰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급여약은 진료비도 비급여로 나가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무좀이라는 질환 자체는 건강 보험 적용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진료비는 건강 보험이 가능하다는 의미이지요. 약은 비급여로 받는 것이 맞구요. 만약 진료비도 비급여라면 피부과도 동일하게 비급여 적용을 했었겠지만, 아마 그렇지 않았을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업무스트레스로 인한 공황장애로 퇴사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일단 정신건강의학과 주치의와 상의를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치료를 하면서 충분히 증상 조절이 가능하다면 굳이 퇴사할 필요는 없으니깐요.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들면 땀이 많이 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나이가 든다고 해서 땀 분비가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분비 기능이 저하되어 땀 분비는 줄어듭니다. 현재 증상은 음식에 의한 다한증 증상이라고 판단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침에 위장이 예민한 이유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아무래도 밤 사이에 공복 상태로 오랜 시간 유지를 했고, 갑자기 식사를 할 때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은 부담이 될 수 있지요. 그래서 가볍게 자극 없는 음식으로 아침을 해결하는 것이 좋지요.
평가
응원하기
유방암 2기는 생존가능성이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단순히 측정하기는 어렵기는 합니다만, 90% 이상 5년 생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방암은 예후가 좋은 암이기는 하지요. 다만 단순히 측정하기 어렵다는 것은 개인의 나이나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끔씩 안 하는 행동을 하면 미세한 마비 증상이 오는데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주물러 준다고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신 것 같아요. 평소에도 손목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일시적인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말초 신경의 일시적인 마비라서 큰 문제는 없답니다.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보다는 마사지 기계를 사주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혈압이 높고 다리에 자다가 쥐가 자주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라면 근육의 문제일 가능성도 높을 것 같습니다. 혈압약을 바꿔서 혈압이 잘 떨어진다면 문제는 없으나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확인과 약물 변경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다니던 병원에서 약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평가
응원하기
성기에 종기같은게 난거같아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갑자기 생긴것이라면 모낭염에서 종기로 진행한것같습니다. 항생제 연고만 발라주세요. 터트리지 마시구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