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엉덩이 점 빼야 하나요? 불편하지 않으면 놔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그냥 점 같습니다. 증상도 없고, 크기의 변화도 없다면 암일 가능성은 떨어지니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왼쪽으로 빙글빙글 움직이는 것처럼 어지러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빈혈 양상의 어지러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석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는데, 이비인후과에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생식기 주변에 엄지손가락 만한 큰 종기? 염증?이 났는데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고름을 제거하고 나서 바로 크기가 좋아지고 덜 아픈 것은 아닙니다. 항생제를 사용하고 시간이 지나야 점차 없어집니다. 조금 기다려 보셔도 됩니다.
턱과 인중에 난 수염을 레이저 제모했을때 영구적으로 안 나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제모를 한번 했다고 해서 털이 안 나는 것은 아닙니다. 제모 후에 다시 털이 나면 다시 시술을 받아야 하고, 반복해서 시술을 하게 되면 털이 잘 안납니다.
몸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두드러기 증상 같습니다. 피부 발진이 없다면 지금처럼 차갑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 증상이 생긴다면 콜린성 두드러기일 수도 있어서 피부과에서 확인은 해 보셔야 합니다.
크론병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크론병은 대장 점막에 염증성 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설사와 복통과 함께 다양한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감염 질환은 아니고, 환경이나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방은 없는 것이지요.
방광염? 혈뇨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암이 아닌 경우에도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다시 확인은 해 봐야 겠지만 암만 아니라면 그냥 지켜 보셔도 됩니다. CT에서 이상이 없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방광 점막 상태를 확인해 봐야 하구요.
화학적 피임방법의 위험성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정자가 자궁에 들어가기 전에 정자를 죽이는 역할을 하는 약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잘 안 쓰지요. 특별한 문제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발목염좌 어느정도부터 병원을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어느 정도가 되어야 병원에 가야되는지 기준은 없습니다. 스스로 느끼시기에 불편하다면 가서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지요. 경미한 발목 염좌라고 해도 상태를 잘 파악하고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야될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니깐요.
오로가 나오는데 부부관계해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양이 많지 않다면 관계를 가지는 것은 별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아직 찝찝하시다면 조금 관계를 미루셔도 되구요.
901
902
903
904
905
906
907
908
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