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이 있는 사람이 저염식을 하면 위험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심장약을 복용한다면 수분의 저류와 고혈압을 주의해야 합니다. 짜게 먹으면 몸도 붓고, 혈압도 올라가서 좋지 않습니다. 짜게 먹는 것이 좋지 않지, 저염식은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다실9가 맞을때 성관계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가다실 접종을 한다고 해서 성관계가 금기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충분한 면역이 생기기 전까지는 콘돔을 사용하면 더 좋구요.
평가
응원하기
손가락부종은 어떤과 병원을 가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관절 자체의 문제부터 확인을 해 봐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정형외과에 먼저 가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헤르페스일까요? 단순 피부염일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성매개 전염병보다는 모낭염 같습니다. 항생제 연고 바르면서 자극을 주지 않으면 좋아질 것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손가락 찌었는데 병원 가야 할까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많이 아플 것 같네요. 시간 지나면 피는 흡수될 건데, 시간은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빨리 좋아지려면 병원에 가서 터트리고 피를 빼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형외과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감기후 기침 게속합니다 큰병원 내원필요한가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기침을 2주 이상 하게 되면 감기가 아닌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위액이 나올 정도의 기침이라면 역류성 식도염 가능성도 고려해서 약물 치료가 필요하고 기본적인 검사(X-ray)는 필요합니다. 큰 병원보다는 동네 병원에서 기본 검사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눈을 비비면 안구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궁금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눈이 가려운 것은 안구 건조도 있지만 결막염이 있을 가능성도 고려해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약을 넣어도 자꾸 눈물이흘러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노인의 경우 눈물길이 막히면서 눈물이 코로 내려가지 못하고 눈 밖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쇄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기능이 떨어져서 나타나기도 하지요. 안구 건조가 있는 경우에도 눈물이 많이 나면서 눈물을 많이 흘리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복용한 지 곧 3달차인데 궁금한 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결국 약의 종류만 바꾸기만 했고, 피임약은 꾸준히 사용하고 있으니 피임의 효과는 유지되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실금인지, 신경과민인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방광염 증상이 있을 때는 실금이 생길 수도 있어요. 방광염 증상이 해결되고 난 이후에도 소변이 자주 샌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다만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이라면 요실금이 생기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