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뼈가 많이 녹아내려서 치아가 많이 흔들리는 경우?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치조골이 손상이 되어 치아를 지지하지 못하게 되면 발치를 해야 합니다. 치아를 살리기 위해서는 치조골이 잘 유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치조골이 내려가도 교합력이 약해서 염증이 없다면 사요할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맨 끝 어금니가 살짝 시린느낌인데 이거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려워 보입니다. 치아가 파절되었거나 충치가 생겼을수 있으니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위아래 다 빼야 균형이 맞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문제를 일으키거나 불편한 사랑니만 발치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위아래로 있을 때 한쪽만 발칠하게 되면 반대쪽 사랑니가 올라오며 다른 쪽 조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사랑니를 같이 뽑아 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랙이 있는지 봐주실수있나요 그리고 예후가 불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때는 구계면으로 금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경치료를 하고 난 다음에 통증이 심하지 않거나 불편감이 없다면 크라운으로 치아를 씌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에 생긴 금이 뿌리로 진행되어 생긴 통증이 있다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후 피해야 할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를 하고 난 다음에 특별히 피해야 할 음식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신경치료를 하게 되면 치아삭지량이 많아져 있기 때문에 해당 치아에 너무 강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우연찮게 혙바닥 밑에를 봤는데 뭐가 약간 사마귀처럼 돌기?처럼 튀어나와있는데 병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는 사항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생각되나 해당 부위가 불편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치과의 구강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늘 신경치료 끝났는데 씹을때 통증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를 하고 나서는 초반에 통증이 있거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감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들게 됩니다. 통증이 계속해서 지속이 된다면 치아 내부 신경이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았거나 치아뿌리의 금이 간 증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 갔더니 함치성낭 이라는데 위험한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함치성낭이란 치아에서부터 유래된 낭종을 의미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낭종이 커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단종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면 초기에 발치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어릴때 안빠진 유치 충치인지 아닌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어둡게 보이는 부분은 충치일 수도 있지만 단순한 착색일 수도 있습니다. 충치의 경우에는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단순한 착색일 경우에도 간단하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유치라고 하더라도 흔들리지 않거나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치 아랫니 뒤에 이가 났어요. ㅜㅜ...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후속 영구치가 맹출하게 되면 유치를 밀어내면서 나오기 때문에 위치가 흔들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유치를 제때 빼주지 않게 되면 영구치 맹출에 방해를 받을 수 있으니 치과에서 발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