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틈이 심한편인지 알고싶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잇몸이 벌어지거나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며 해당 부위에 이물질이 낀다면 치실을 사용해 주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약이 염기성이라는데 이유가 뭔가요??
일반적인로 치약에 산도는 약 PH 5.5에서 9 정도로 약 산성에서 알칼리성입니다 무조건 알칼리성을 띄고 있지는 않습니다 치약은 치약 표면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게 하여 충치 등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게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로 아이 이를 뺐는데 잇몸상태가 좀 이상해요
유치가 빠지고 나면 영구치가 올라오기 전에 해당 부위에 붓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면 대부분 한 달이 지나고 나면 치아가 정상적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 치아와 잇몸 경계? 거기가 아팠다 안 아팠다하는 건 왜일까요
잇몸 경계가 이유가 없이 불편감이 생겼다 없어졌다고는 반복한다면 해당 부위가 자극되지 않는지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잇몸에 너무 강한 자극이 가해지게 되면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아나 잇몸에 가해지는 힘을 줄여 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치아를 치료중 크라운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현재 크라운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은 지르코니아 크라운입니다 금의 경우에는 제작 비용이 높고 시간이 지나면서 마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에는 치아색이 나는 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 완료 후 어금니 교합이 신경쓰여요.
첫인상으로 보이는 교합은 가위 교합이 아닙니다 정상적으로 교합이 되고 있지만 협주 부위가 조금 떠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교정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30분~1시간 간격으로 해도 괜찮을까요?
원칙적으로 양치질을 음식을 먹을 때마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양치질을 할 때 치아에 너무 힘이 많이 가해지게 되면 치약에 있는 연마제로 인해서 치아의 마모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올바르게 한다면 여러 방 양치질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아에 너무 힘 주지 마시고 치아가 난 방향으로 부드럽게 해 주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 유지장치 하악 부분이 파손됐어요.
교정 후에 사용하는 유지 장치에 파절이 가해졌다면 효과적으로 치아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장치물을 다시 제작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교정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냄새가 자고일어나면 심한데 이유가
양치를 여러 번 함에도 불구하고 입 냄새가 난다면 양치질이 덜 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실을 같이 사용해 준다면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안빼면 턱이 커지나요???
사랑니는 얼굴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랑니는 알콜 안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랑니로 인해서 턱이 커 보이거나 사랑니를 뽑는다고 해서 턱이 더 작아지진 않습니다 똑바로 나가 있는 사랑이라면 그냥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