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를 발치하고 나면 뽑힌공간은?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발치하고 나면 발치한 후에 잇몸이 아무는데는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공간은 치조골이 차오르게 되는데 이 치조골이 차오르는 데는 보통 3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 진료후 운동은 언제 부터?!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했다면 잇몸이 아무는 동안은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잇몸이 아무는 데는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전까지는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임플란트를 한 부위가 아물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끝나고 레진 코어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충치를 치료하고 신경치료를 한 뒤에 레진 코를 했는데 통증이 있다면 레진 코울을 하는 도중에 잇몸에 너무 자극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불편감은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드는 경우가 많은데 통증이 계속된다면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하면 나아지는점이 뭐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주변에 있는 치석을 제거에서 잇몸에 염증이 없도록 유지 해 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치석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아서 치석을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물집이 생겼는데 자연치유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때는 잇몸에 염증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부위를 꼼꼼하게 양치질을 해 주시고 치실 씨를 사용해보세요. 그래도 염증이 지속된다면 잇몸 내부의 치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치석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뼈이식은 무엇이며 어느 상황에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탄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가 치조골에 잘 고정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치조골이 내려가 있어서 임플란트를 감싸줄 뼈의 양이 적다면 고리식 등을 이용해서 치조골을 만든 다음에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거 염증인가요? 사랑니발치 3주 후 통증 뭔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만 봤을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사랑니가 있던 부위에 이물질 등으로 해서 자극이 되었다면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받는 스케일링의 효과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주변에 치석이 있게 되면 염증이 있게 되고 이 염증이 오래 지속이 되면 치조골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염증을 일으키는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서 하는 것은 스케일링이라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아이들 불소 도포를 해주는데요, 얼마에 한번씩 받으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불소덕포는 보통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씩 받으면 됩니다. 치아를 잘 관리해주는 방법은 특별한 것은 없고 치아 표면에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음식물이 많이 껴서 불편합니다. 밥을 먹고가면 치실을 들고 화장실에 들어가는 게 수순입니다. 불편함을 해소할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와 구조적으로 약간 다르기 때문에 치아 사이에 공간이 있어서 음식물이 낄 수 있습니다. 옆으로 들어가는 음식물이라면 치간칫솔을 이용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음식물이 들어가서 통증을 유발하거나 한다면 추가적인 보철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