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알러지반응자 백신2차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을 1차만 접종해도 바이러스에 어느정도 대항할수 있지만 2차접종을 했을경우보다는 대항력이 낮습니다. 2차접종을 하는 이유는 1차접종때 생성된 항체의 양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2차접종을 하는 것이 1차 접종만 하는것보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될수 있는 가능성을 낮출수 있어요.알러지 반응이 너무 심했다면 백신으로 인한 알러지 위험도와 코로나 감염에 의한 위험도를 비교한후에 접종을 결정하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2차접종 하루 당겨서 맞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접종병원에서 변경할 날짜에 접종이 가능한 잔여 백신이 있는 경우에 접종날짜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접종이 예약된 병원에 연락을 해보시고 변경할날짜에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이 감기같다면 그냥 걸리는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오미크론에 대한 치명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바이러스의 경우에 변이가 되면서 감염력이나 독성등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 바이러스보다 증상이 약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감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맞고 피부 간지러움이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몸에서 항체생성을 위해서 면역세포의 활동으로 인해서 열이 오르거나 근육통등의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면역작용이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가려움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이 불편하시면 진통해열제를 드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 지는 경우가 많아요.1주일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은 치사율이 높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오미크론에 대한 치명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바이러스의 경우에 변이가 되면서 감염력이나 독성등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 바이러스보다 증상이 약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감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성들 화이자 맞고 생리가 지속 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몸에서 항체생성을 위해서 면역세포의 활동으로 인해서 열이 오르거나 근육통등의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면역작용이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부정출혈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 지는 경우가 많아요.1주일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에 걸리면 어떻게 치료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감염이 되었을때 치료는 몸의 면역세포에서 항체를 만들어 바이러스를 억제하면서 치료가 되게 됩니다. 보통 2~4주정도 걸린다고 알려져 있어요.그전까지 호흡기나 열등이 났을 경우 증상을 줄이는 치료를 하며 중증도로 진행되지 않도록 치료를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몸이 스스로 치유가 되는것이에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2차 접종 완료자인데 부스터 샷을 꼭 맞아야 할까요? 부모님 나이 정도도 맞는 좋은지 궁금합니다. 젊은층들과 나이드신 분들의 차이가 뭐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나이가 많을수록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을시 생기는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연력이 높다면 부스터 샷을 접종하는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젊어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과 전파를 줄이기 위해서는 백신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가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감염이 되었을때 치료는 몸의 면역세포에서 항체를 만들어 바이러스를 억제하면서 치료가 되게 됩니다. 보통 2~4주정도 걸린다고 알려져 있어요.그전까지 호흡기나 열등이 났을 경우 증상을 줄이는 치료를 하며 중증도로 진행되지 않도록 치료를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몸이 스스로 치유가 되는것이에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12~17세 청소년 백신 접종 화이자만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모더나 백신의 경우 30대 미만 접종자에 있어서 심근염의 발생빈도가 높기 때문에 접종을 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스트라 제네카의 경우도 나이가 어릴수록 혈전증의 발생빈도가 높다는 보고가 있어요.현재로서는 화이자 백신이 부작용의 가능성이 적은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