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랑 지사제 동시 복용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약국에서 구입하시는 일반적인 지사제라면, 시클러캡슐과 스토마정과 같이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므로 각각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만약 지사제가 디옥타헤드랄스멕타이트 성분의 짜먹는 지사제라면 처방약과는 2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음약들이 아기들 많이 먹는지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소론도정은 스테로이드제로 성인도 복용할 수 있지만, 용량을 조절해서 아기들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약을 봐서는 콧물이나 재채기, 코막힘 등의 코감기로 인해 받아오신 것으로 보이는데,교차복용할 수 있는 해열제 시럽들과 항생제, 염증약 등 같이 드시는 것이 특별히 문제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고 처방이 나온 것들이기 때문에 일단은 처방받으신 용법에 맞게 복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복용한 약들이 동시에 복용이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트리스펜연질캡슐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의약품입니다트리스펜연질캡슐과 아고틴정, 클로나제팜정은 서로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으므로, 같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므로 항우울제는 처방받으신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스엣센스 초반에 하루 빼먹었어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하루정도 사용하는 것을 잊으셨더라도 오늘부터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사용했다, 안했다 한다고 해서 내성이 생기거나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다시 사용하시면서 증상이 점차 호전되신다면 사용량을 주 1~2회로 줄여나가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 먹고 속이 쓰린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속쓰림과 같은 위장장애는 대부분의 약에서 흔하게 유발될 수 있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약 때문인지 원인을 찾기는 어렵습니다또는 여러가지 약을 동시에 드시는 것이 부담이 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보통 그 중에서도 오구멘틴정이 항생제이며, 특히 위장장애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항생제는 임의로 중단하시거나 용법을 변경해서 드시는 경우 내성발생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약은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서 위장약을 추가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겔포스M이 있다면 같이 드셔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메가3 지방산과 레몬 밤을 같이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오메가3와 레몬밤추출물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상호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각 제품별로 권장되는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오메가3의 경우 공복 보다는 식사 후 복용하시면 흡수율을 높이고 울렁거림이나 속쓰림과 같은 위장장애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르기닌이 어떤 영양소인가요? 비타민같은건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혈관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으로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운동능력의 향상, 피로회복, 근육의 합성 및 회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비타민이나 미네랄과는 다른 성분입니다일반적으로 공복에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식사 후 보다는 공복에 따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뇌영양제는 몇살부터먹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뇌영양제는 나이와 상관없이 복용하실 수 있으며, 제품에서 권장되는 용법을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보통 은행잎추출물 성분이나 오메가3, 포스파티딜세린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이 기억력이나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성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있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에서 자세히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래끼 빨리낫는법없을까요 !!!!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약국에서 배농산급탕 성분의 소염제를 구입해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성인 기준으로 1일 3회 정도 복용하실 수 있으며, 식사와 큰 상관없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종창이나 다래끼 등의 각종 화농성 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테로이드연고 바르고 로션언제 바를수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구체적인 시간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며, 스테로이드연고를 바른 뒤 충분히 흡수가 된 다음에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일반적으로 10분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같이 바른다고 해서 스테로이드의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