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견과먹고 진통제 복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하루견과를 섭취하고 이부프로펜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공복에 드시는 것 보다 무언가라도 드시고 식후 복용하시는 것이 위장장애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앞니 발치 후 항생제.타이레놀 복용시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타이레놀은 진통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 통증도 없고 복용하지 않아도 불편하신 곳이 없다면 빼고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처방을 받으신 병원에도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항생제는 꼭 처방받으신 기간과 용법을 지켜서 복용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5.0 (1)
응원하기
처방받은 약이랑 해열제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처방받으신 약들과 사진으로 보여주신 푸르펜정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며,필요하다면 동시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칼슘에 궁금한게 있어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우유도 칼슘을 보충하기 위한 훌륭한 식품이지만, 칼슘을 많이 섭취하기 위해 우유만 많이 마신다면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이나 당류의 섭취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칼슘섭취만이 목적이라면 간편하게 영양제등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칼슘 이외에 마그네슘과 아연, 비타민D의 섭취도 골격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염으로 비염약을 먹고 있는데 우유랑 먹으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우유에는 칼슘을 포함한 다른 미네랄과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약과 동시 복용하면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약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약은 기본적으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기대하는 효과를 나타내기에 좋습니다특히 약에 따라서는 우유와 같은 유제품과 상호작용이 있어서 2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감가 걸려 편도선이 아픈데 항생제 먹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감기는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항생제의 사용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항생제를 복용한다고 해서 감기가 치료되지는 않습니다다만 그럼에도 감염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진료 시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일단은 처방받으신대로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에서는 간단한 감기정도는 비타민만 먹으라고 한다던데 맞는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감기에 복용하는 대부분의 약들은 대증치료이기 때문에, 실제로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죽이는 것은 아닙니다따라서 증상이 심하지 않은 가벼운 감기라면 비타민을 복용하고 푹 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다만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불편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약을 복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편도선 부었을때 좋은 음식추천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편도가 부었을 때는 미지근한물이나 시원한물을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이스크림같이 편하게 드실 수 있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랑 같이 복용해도 괜찬은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말씀하신 스리반정과 렉사프로정은 세프틸정, 한미파모티딘정과 서로 특별히 주의할만한 상호작용은 없기 때문에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기존에 드시던대로 아침에 스리반정, 저녁에 렉사프로정을 드시면서새로 손 염증으로 처방받으신 약들도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두통약은 하루에 몇 알까지 먹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그날엔덱스연질캡슐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의약품입니다일반적인 성인 기준으로 1회 1알씩, 1일 최대로 4알까지만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1알당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300mg이 들어있으며,1일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1200mg을 초과해서 드시면 안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