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쿨액(의약외품) 술 마셔도 무방할까요?
써버쿨액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써버쿨액에는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긴 하지만, 바르는 제품들은 바르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하고체내로는 거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음주와 특별한 상호작용을 나타내기 어렵습니다음주를 하시는 것과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음주를 하셔도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 D 합성이 잘 안되는 체질이 있나요?
비타민D는 개인차에 따라 합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햇빛을 똑같이 쬐어도 합성되는 양이 줄어들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기본적인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등으로 비타민D가 평소에 부족해지는 분들은간단하게 영양제 등을 통해서 비타민D를 보충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비타민D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1일 3000~4000iu 정도의 함량으로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화불량에는 소화효소제 또는 위장운동조절제를 복용해야 하나요
소화불량이 자주 일어나신다면 소화제와 위장운동조절제를 같이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소화제와 위장운동조절제는 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각각 제품별로 용법에만 맞게 복용하신다면 동시에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전 진통제로 타이레놀이나 이지엔식스프로 먹어도 되나요?
타이레놀이나 이지엔6프로연질캡슐 모두 발치 전 진통목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타이레놀을 더욱 추천드립니다비스테로이드성소염진통제는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혈소판 기능에 영향을 주어 출혈시간을 연장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데놀 먹고 커피 마셔도 괜찮나요??
인데놀은 커피와 특별히 주의해서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므로, 1시간 정도 간격이 있다면 충분히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복용 놓쳤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렇게 드시는 경우에는 약을 복용하는데 순서가 헷갈려질 수 있으며,점심에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과 다음날 아침에 항생제를 복용하는 간격이 너무 길어지게 됩니다아침약을 못드신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점심약부터 시간에 맞게 잘 챙겨드시거나,아니면 그날 하루만 아침약, 점심약, 저녁약 사이의 시간간격이 6시간 정도 되도록 해서 3번 다 챙겨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카페인을 제외하고 잠을 깨울 수 있는 약물이 있나요?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이 포함된 제품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제품들이 있으므로 용법에 맞게 꾸준히 드셔보시면서,공복에 아르기닌을 추가로 드시는 것도 무기력하고 나른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염진통제 몇 주 동안 먹어도 괜찮나요?
일반적인 소염진통제는 하루에 복용가능한 용법에 맞게 드신다면 2주 이상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하며,특별히 최대한 드실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처방을 통해 복용중이신 약이라면 임의로 중단하지는 마시고, 정해진 기간동안은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테로이드 성분약 테이퍼링관련 질문있습니다
피디정2mg을 아침, 저녁으로 하루만 복용하셨다면 용량도 높은 편이 아니며,오래 드신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굳이 테이퍼링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다만 필요에 의해 처방이 나온 것이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임의로 조절하시는 것 보다는처방받으신 용법과 기간을 지켜서 끝까지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이를 먹으면 아르기닌을 챙겨먹어야 하나요?
아르기닌은 혈관확장은 통해 근육으로의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근육의 회복이나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무기력하고 피곤한 느낌이 들 때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르기닌만 드신다고 해서 근육이 알아서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근육량 유지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