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된 약과 다른 약이 들어 있는데 무슨 약일까요?
R5, JI 라고 되어있는 노란색 약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그렇다면 그 약은 제이로수정5mg으로, 고지혈증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약을 사진으로 보여주신다면 좀 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바난정은 항생제이므로 대체조제도 아닌 것으로 보이며, 약이 다른 이유에 대해서는해당 약국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베포스타비정과 베포틴정 같은 건가요?
베포탄정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베포탄정과 베포스타비정은 성분함량이 완전히 동일한 의약품은 아닙니다둘 다 항히스타민제라서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수는 있습니다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드시는지 알 수 없으나,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용법이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처방받은 병원이나 약국에 문의해보시면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론도랑 이지엔 이브나 프로 같이 먹어도 되나요?
말씀하신 약들을 복용하시면서 이지엔6이브나 이지엔6프로는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성분이 중복되거나 병용금기가 되는 약들은 없는 것으로 보이므로,이지엔6이브나 이지엔6프로가 필요한 상황에 추가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리통 진통제 하루 권장 복용량 이상 먹어도 되나요?
레이디원은 1일 1~3회, 1회 1정 복용하시는 것이 권장되는 용법이므로,24시간 이내에 3알을 드셨다면 더 이상 추가로 드시지는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진통제가 추가로 필요한 상황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을 구입해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대표적으로 타이레놀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이며,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1일 4000mg 이내로, 연속으로 드실 때는 4시간 정도의 시간간격을 두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메가와 비타민B와 유산균과 공황장애 약과 전립선비대증 약은 언제 복용하는것이 좋을까요?
유산균이나 오메가3, 비타민B군은 일반적인 공황장애나 전립선비대증 약들과는 상관없이 드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유산균은 아침 기상 후 공복에, 비타민B군과 오메가3는 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제품에서 권장하는 용법에 따라 복용하는 횟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어떤 약이나 영양제를 드시는지 이름을 알려주시면 확인하고 자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변시 항상 잔변감이 남어 불편 합니다 약을 먹어야 하나요
3~4일에 한변씩 대변을 보신다면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수분과 식이섬유 등의 섭취를 평소보다 자주 해보시고, 매일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되면서 불편하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msm, 판토텐산 저녁에 먹어도 되나요?
판토텐산은 식사나 시간과 상관없이 복용하실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침이나 점심 시간대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MSM도 수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복용 시 울렁거림이나 속쓰림과 같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 간접적으로 수면에 방해가 될 가능성은 있으므로판토텐산이나 MSM 모두 아침,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만 둘 다 수면과는 큰 상관이 없으므로 수면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면역력이 떨어지면 눈 다래끼가 생긴다고하는데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어떤 영양제를 먹이면될까요?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비타민D, 아연 등의 성분과 프로폴리스의 복용을 추천드리며,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면역 문제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더러운 손으로 만지거나 비비거나 하는 상황이 없도록 생활습관에도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모약을 뜯어서 약통에 보관해도 되나요?
하나씩 뜯어먹도록 되어있는 ptp포장의 약들은, 가급적 그대로 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는 것은 사고원인이 되거나 품질유지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요즘처럼 날이 덥고 습할 때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며칠정도는 큰 상관이 없을 수 있으나 온도나 습도의 변화로부터 보관을 잘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살아있는 유산군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유산균 제품들을 보시면 제품에 보장균수 ~~억 이런식으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보장균수와 투입균수가 다르다는 것을 우선 기억하셔야 하고,~~억 마리가 "보장"된다는 말은 적혀있는 기한까지는 올바르게 보관된다면 생균 상태(살아있는 균의 상태)로 그만큼의 균수가 유지된다는 뜻입니다흔히 구입해서 복용하시는 제품들은 죽어있는 사균을 복용하는 것이 아니라 생균 상태로 보장되는 제품들이 많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