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포벨에스와 종근당 프로메가알지티오메가3 듀얼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프로메가 알티지오메가3 듀얼에는 1일 섭취량 당 EPA+DHA의 합으로 600mg +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습니다종근당 벤포벨에스정에는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므로, 오메가3 제품과 같이 드셔도성분이 중복되지 않으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각각 제품에서 권장하는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벤포벨에스정 안에 비타민D는 1일 1000iu 정도 들어있으며, 성인이라면 하루에 충분히 복용하실 수 있는 용량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울증 약은 어떤 성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우울증에 사용될 수 있는 약들의 종류가 상당히 많으며, 성분에 따라 작용기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일반적으로 SSRI(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가 많이 사용되는 것들 중 하나인데,세로토닌의 재흡수를 억제시켜서 세로토닌이 더욱 체내에서 오래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세로토닌은 기분이나 감정, 수면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호르몬이며, 우을증 환자의 경우 세로토닌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이러한 계열의 약들이 우울증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소티논 복용했는데 헌혈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이소티논연질캡슐은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의약품으로,임신을 준비중인 여성이나 임산부의 체내에 유입될 경우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이소티논과 같은 약을 복용하신 경우에는 마지막 복용 이후로부터 최소 1개월 이상 헌혈이 금지됩니다헌혈을 한 혈액이 가임기의 여성이나 임산부에게 투여될 수 있으므로그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효기간이 2일밖에 안지난약은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보관이 잘 되었다면 큰 상관은 없을 수 있겠지만,원칙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사용기한이 지나버린 약은 약효에 영향이 있거나, 변질되었을 가능성이 있어서 복용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0 (1)
응원하기
경구피임약 복용법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경구피임약 첫 팩부터 복용을 시작하시는 경우에는, 생리가 시작하는 첫 날짜에 맞춰서 복용을 시작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후 일주일정도 꾸준히 복용하시면 피임효과가 높게 유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이후에 두번째 팩을 이어서 드실 때 부터는, 정해진 휴약기가 지나고 나면생리여부와 관계 없이 새 팩을 뜯어서 복용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휴약기에 생리를 하던, 하지 않던 휴약기가 끝나면 두번째 팩 복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형외과 약이랑 이비인후과 약이 겹칠 때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정형외과약의 이지톤정과 이비인후과약의 위나톤정은 서로 성분, 함량이 완전히 동일한 의약품입니다따라서 둘 중 하나는 빼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또한 정형외과약의 셀트리온아세클로페낙정과 이비인후과약의 동화록소닌정은서로 성분은 다르지만, 둘 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계열에 속하는 약이기 때문에마찬가지로 둘 중 하나는 빼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인 의견으로 정형외과 약을 기본으로 드시면서,이비인후과 약에서 이연클래리트로마이신정과 트라몰서방정650mg만 골라서아침, 저녁에 같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화 약 같이 먹어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까스앤프리츄정과 가나칸정을 드셨어도 트리메부틴말레산염 성분의 의약품은 추가로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히 주의할만한 상호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각각의 복용가능한 용법에 알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5.0 (1)
응원하기
양배추환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양배추환은 항염효과가 있고,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성분들이 위벽을 보호하고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소화가 잘 안되고, 변비가 있거나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이 위장건강을 위해 복용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양배추환의 경우 의약품이 아니고, 단순한 가공품이나 식품에 속하기 때문에제품에서 권장하는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특별히 주의하실만한 점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을 먹으면 언제부터 효과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3~4일차쯤에 복용오차가 있었지만 12시간 이내로 잘 챙겨드셨다면, 피임효과는 잘 유지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질내사정을 한다고 해도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겠지만, 피임약의 피임률도 100%는 아니기 때문에예외적인 상황을 대비하여 보조적인 피임법의 사용은 늘 권장됩니다피임약은 6개월 정도 장기적으로 복용하더라도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효과가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성인인데 알약을 삼키지 못해서요ㅠㅠ 치질 수술을 해야할 것 같은데 약을 처방 받을 때 항생제나 진통제를 시럽으로 처방이 가능할까요? 시럽으로 된 약을 먹어도 될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알약을 아예 드시지 못하는 경우, 진료 시 가루약이나 시럽으로 처방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다만 모든 약이 가루약이나 시럽으로 대체가 가능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그런 경우에는 분할해서 복용할 수 있는 알약으로 처방을 받으신 후, 복용 직전에 직접 잘게 잘라서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