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 항생제 인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사진에 보여주신 노란색 약은 "씨클린정" 입니다클래리트로마이신 성분으로 이루어진 항생제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염때문에 지르텍을 먹었는데 두통이 있어 타이레놀을 추가로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지르텍과 타이레놀은 서로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아침에 지르텍을 드셨더라도 이후에 타이레놀이 필요하다면 용법에 맞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두 약은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소티논을 단기간 복용 후 끊었을 경우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이소티논 복용을 중단했어도 반드시 일정 기간의 시간간격을 두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필요하시다면 바로 하루 지나고 나서도 다시 복용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다만 전문의약품인 만큼 임의로 용량과 용법을 조절하시기 보다는,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이소티논은 식사 직후에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발목 약 먹고 있는 상태에서 비타민+ 밀크씨슬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발목 때문에 처방받으신 약들을 복용하시면서 사진으로 보여주신 종합비타민과 밀크씨슬, 테아닌 성분의 영양제들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각각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두 영양제들은 공복 보다는 식사 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낭성질환으로 야즈정복용중입니다. 약국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야즈정을 드시면서 엽산 성분의 영양제는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5.0 (1)
응원하기
경구피임약 복용 중인데 사후피임약 처방 받으면 어떡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경구피임약을 복용중에도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가능하지만,경구피임약을 올바르게 챙겨드셨다면 임신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후피임약의 복용은 신중히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약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신다면 그 이후 다음 생리가 시작되는 주기까지는 피임약 복용을 잠시 중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구피임약 휴약기 3일차 생리 안해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피임약을 복용하시는 시간을 4시간 정도 차이나게 바꿨더라도, 매일 빼먹지 않고 올바르게 챙겨드셨다면 피임약의 약효는 정상적으로 나타났을 것으로 보입니다생리불순은 개인의 컨디션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면역력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영향을 받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일단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피임약도 잘 챙겨드시고 이중피임까지 하셨다면 임신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구피임약과 코로나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처방받으신 약들 중 에스리드정이라는 항생제가 있긴 하지만, 멜리안정만 매일 잘 챙겨드신다면 피임효과는 정상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또한 어차피 이번에 남은 팩을 드시면서 휴약기를 가지는 기간 이내에 약 복용은 끝나기 때문에,두번째 팩을 복용하시면서 나타나는 약효에는 처방약이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피임약만 올바르게 복용하시고, 정상적으로 7일의 휴약기를 가지고 새 팩 복용을 시작하신다면피임효과는 정상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임신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경구피임약의 피임률은 99%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3세대 피임약(멜리안정)과 항생제(바난정)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바난정은 세프포독심프록세틸 성분으로 이루어진 항생제입니다항생제이기 때문에 장 내 환경에 영향을 주어 피임약의 약효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있지만,문제될 정도로 영향을 주기는 어려운 편이므로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멜리안정만 매일 올바르게 잘 챙겨드신다면 피임효과는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걱정되신다면 약을 복용하시는 기간 동안에는 보조적인 피임법을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상처가 갑자기났는데 없어지지않고 번지는거같아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상처 후 고름이 생겼다면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일반적으로 바르는 항생제 연고들만으로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바르는것만 계속 사용하시지 말고 병원 진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