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포스엠과 까스활명수 같이복용짙문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겔포스엠의 유효성분과 까스활명수의 유효성분은 서로 상호작용이 크게 보고된 성분들은 아니기 때문에 같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세요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주 후 항생제 몇시간부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음주 가능 시간은 항생제의 성분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항생제 성분명을 업로드해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술이 체내에서 완전히 없어지기까지는 2~3일이 걸릴수도 있습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비타민c앰플과 나이아신아마이드 10% 사용후 도미나크림??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말씀하신 제품들을 같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바로 바로 바르면 피부자극감이 생길수도 있으니 간격을 두시면서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먹고 30분 후 트름으로 음식물 올라옴.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피임약을 복용하시고 트림을 하셨고 따로 뱉지는 않으셨다면 약물 효과는 대부분 유지될것으로 사료됩니다. 물한잔 하시고 앞으로 용법대로 사용하시면 한알 더 복용이 필요하지는 않을것으로 사료됩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균작용을 하는 영양제는 뭐가있나요?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항균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영양제로는 마늘추출물이나 에키네시아 프로폴리스와 같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으로 균을 잡는것도 있고 항생제는 잡는 균이 정해져있습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운자로 부작용일까요??중단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극심한 두통이나 구토 속 울렁거림과 같은 부작용이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셔야할수도 있습니다. 미루면 약효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니 우선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아는 병원에 문의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먹고 묽은변, 설사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피임약 효과가 변에 영향을 받으려면 정말 심한 설사인 경우에만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무른변정도로는 크게 피임약 효능에 영향을 주지 않을것으로 사료되니 한알 더 복용이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걱정되신다면 1~2주정도는 보조피임을 병행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발댓글좀 빨리 달아주세요 부탁이에요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너무 불안해하시는 상황으로 사료됩니다. 마음을 편안히 먹는것도 치료의 일환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의사선생님 말에 따라가며 치료를 진행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리미루기 피임약 질문있습니다 시간놓침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점심 12시에 먹다가 새벽 1시에 먹게되면 12시간 이상의 오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는 피임효과 저하가 우려될수도 있으므로 1~2주간 보조피임을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치의가 약을 좀 빼달맸더니 20일 먹은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현재 많이 불안하신 느낌으로 사료됩니다. 이럴땐 주치의의 말을 따라주시는게 가장 효과적으로 약물을 사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세요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