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접종시기를 3개월로 앞당긴 이유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적용을 위해서는 접종완료자도 6개월 이후에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양성판정 후 완치되고 나서 재감염 가능성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양성판정 후 완치된경우에도 완치 되고 나서 최대 3-6개월까진 바이러스 찌꺼기로 음성이어도 양성으로 나올수있다는 과학적인근거는 없으며 이 경우 전파력이 있지는 않다고 판단되며 확진자와 접촉시에 재감염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백신 1~2차 모더나, 3차는 뭐를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모더나 접종후 부스터샷은 모더나나 화이자로 가능하며 마 30세 미만은 모더나가 심근염 및 심낭염 우려가 화이자 보다 크기에 화이자 백신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먹는 치료제에 관한 궁금증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팍스로비드’는 단백질 분해효소(3CL 프로테아제)를 차단하여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이다.국내 첫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비드는 미국 화이자가 생산하고 한국화이자제약 수입하는 제품이다. ‘니르마트렐비르’ 정제(타원형 분홍색 정제) 2정과 ‘리토나비르’ 정제(흰색의 장방형 정제) 1정이 함께 포장되어 있다.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로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경증 및 중등증 성인 및 소아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개발됐다.용법 및 용량은 ‘니르마트렐비르’ 2정과 ‘리토나비르’ 1정씩을 12시간마다 1일 2회 복용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고 증상이 발현된 후 5일 이내에 가능한 빨리 투여해야 한다.이번 긴급사용승인을 통해 팍스로비드는 국내에서 중증 코로나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중등증의 성인 및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의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 받을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임부의 경우 유익성이 위해성을 상회하는 경유 투여가 가능하며 수유부의 경우 투여 중 수유를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또한 중증 간장애・신장애 환자는 투여가 권장되지 않으며, 중등증 신장애 환자는 니르마트렐비르 투여 용량을 반으로 감량하게 된다.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64743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변의로 증상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미크론 바이러스 감염시에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델타변이 바이러스 감염시 나타나는 발열 근육통 인후통 기침 가래 콧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극심한 피로감을 호소하는 비율이 많이 보고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개발(부스터샷)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이 효과 없다는 게 증명된 것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의사와 상의하에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3차 부스터 맞을 시기 지났는데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일찍 접종한다고 하여 부작용이 더 큰것은 아니며 현재 건강상태에 따라 의사와 상의하에 접종을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2차 맞고 편두통약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편두통약은 백신접종후 항체생성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기에 복용이가능하나 편두통이 평소보다 심하거나 약 복용후에 도 증상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병원방문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백신은 매차마다 함량이 모두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19 1,2차 는 같은종류의 백신인 경우 성분함량이 동일한 약물로 주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3차 부스터샷은 1차와 2차 백신의 절반용량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