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레진 한곳 밑에가 부었는데 이게 염증 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상태의 경우 염증치료후에도 계속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 신경치료가 필요로 되며 신경치료후에는 반드시 크라운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섭취 후 3분이내에 꼼꼼한 양치와 함께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인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으시길 권장드리며 잇몸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채소의 식습관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의 통증이 자주 발생을 합니다 소견을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농양이 의심되며 이는 재발의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엑스레이 촬영이 필요로 되며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식먹을때 아퍼요 ㅠㅠ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붓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음식 복용시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시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예외증명서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모더나 1차 접종후 약간의 두드러기, 1개월간 극심한 피로, 소화불량이 있었고 1개월 넘게 두통, 왼쪽손에 힘이 안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지속되었고, 거의 3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심장두근거림, 빈맥, 잦은 두통이 있는 경우 의사의 소견이 있어야 접종예외가 가능하기에 병원에 방문하여 예외 가능여부를 확인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3차 백신 꼭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후 약 복용 질문 (프로폴리스, 위장약)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맞고 나서 위장약이나 프로폴리스는 복용하시어도 가능합니다. 백신접종시에 항체 생성에 영향을 주는 제품들은 아니기에 복용가능하다 판단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3차 나온다면 그것도 맞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오미클론 변이의 특이한 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미크론 감염시에는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형적인 증상인 발열 기침 인후통 증상 없이 두통 피로감과 같은 경미한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증상만으로 구분이 어렵기에 의심증상시 검사를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델타변이와 오미클론 변이 코로나 치료는 같은 방법으로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코로나 바이스에 치료제가 명확히 있지는 않으며 최근에 승인된 아래와 같은 팍스로비드가 있으며 내용 첨부드립니다. 국내 첫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비드는 미국 화이자가 생산하고 한국화이자제약 수입하는 제품이다. ‘니르마트렐비르’ 정제(타원형 분홍색 정제) 2정과 ‘리토나비르’ 정제(흰색의 장방형 정제) 1정이 함께 포장되어 있다.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로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경증 및 중등증 성인 및 소아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개발됐다.용법 및 용량은 ‘니르마트렐비르’ 2정과 ‘리토나비르’ 1정씩을 12시간마다 1일 2회 복용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고 증상이 발현된 후 5일 이내에 가능한 빨리 투여해야 한다.이번 긴급사용승인을 통해 팍스로비드는 국내에서 중증 코로나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중등증의 성인 및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의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 받을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임부의 경우 유익성이 위해성을 상회하는 경유 투여가 가능하며 수유부의 경우 투여 중 수유를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또한 중증 간장애・신장애 환자는 투여가 권장되지 않으며, 중등증 신장애 환자는 니르마트렐비르 투여 용량을 반으로 감량하게 된다.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64743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