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란트 하루에 몇개정도심을 수있을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수술은 하루에 상하좌우 여러개도 가능합니다. 다만 수술의 난이도에 따라 따로따로 나누어서 수술하기도 합니다.정확한 것은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한 번에 두 개 뽑아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통상 사랑니 뽑을 때 같은 쪽 윗니,아랫니 2개를 동시에 뽑읍니다. 같은 쪽은 같이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위아래 2개 동시에 뽑는 것이 편합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사이에 생긴 충치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치솔을 사용할때 치아 사이가 시린 것은 잇몸 때문에 시릴 수도 있읍니다.치아 사이에 충치 생기면 윗쪽에서 접근해서 충치 제거합니다.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강청결제를 자주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 치솔로 양치후에는 굳이 구강청결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치솔 질 후 다음 치솔질 때까지 구강청결제 사용하면 입안냄새 줄일 수 있는 목적으로 사용하시길 권하며, 지속적으로 구강청결제 사용하면 입안 세균의 균형이 깨지므로 너무 오래 지속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읍니다. 현재 까지 하루 몇번 권장횟수 등은 정확히 정해진 것은 없으나 너무 자주 장기간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읍니다2. 구강청결제 바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구강청결제가 커피나 홍차 찌꺼기가 치아에 착색되는 것을 방지합나다. 이경우 맹물로 먼저 헹긴후 구강청결제 사용하면 좀더 착색 예방할 수 있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틀니 세척 및 보관 방법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틀니 세척은 음식 드신 후 매번 일반치솔이나 틀니세척용 치솔은 사용하여 틀니 전용세제 또는 일반 주방용세제를 묻혀 꼼꼼히 닦아주시면 됩니다. 단 치약은 사용하지 마세요. 치약속의 연마제 성분이 틀니 표면에 흠집을 냅니다. 틀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에 담구어 보관하셔야 합니다. 마른 상태로 보관하면 틀니 재질이 플라스틱 계통이나 변형될 수 있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한뒤에 입천장에 공기주머니같은게 생겼는데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한 다음 임플란트 부위에 염증이 생겨 잇몸 쪽으로 부어 오르면 동그랗게 부풀어 오르는 경우도 있읍니다.이경우에 염증을 씻어내거나 부푼 부위를 터뜨리면 가라앉는 경우도 있읍니다. 통증이 없어졌다고 하니 일단 지켜 보시고 재발한다면 임플란트 하신 치과 내원을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효과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반 치약보다 소금물로 하는 양치가 더 우수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에는 연마제(고운 모래 알갱이)가 들어있어 이 모래알갱이 힘으로 치아면에 붙은 음식물 잔사를 제거합니다.소금은 입안에서 금방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못하므로 계속 소금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읍니다.치약으로 양치질 후에도 개운하지 않다면 양치질하실 때 조금더 꼼꼼하게 구석구석 닦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치료후 시린것처럼 증상있느것은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이기 때문에 시린 증상은 못 느끼나 다만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있을 경우 통증을 느낄수 있으며, 또한 임플란트 주위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을 경우에도 잇몸에 작은 염증반응을 일으켜 통증이 있는 것 처럼 느껴질수 있읍니다. 2주이상 계속된다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