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인데요.모더나1차 맞고 2차를 모더나로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만 30대 미만의 성인에 대해서 모더나뱩신 접종시에 심근염 심낭염의 위험이 올라간다고 판단되기에 화이자 접종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40대인 경우에는 모더나로 진행하시어도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증상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시에 무증상 부터 발열 기침 인후통 피로감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에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감염을 팡악하기 어렵기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검사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COVID 백신 3차 접종 맞아야할까요?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을 접종완료한 경우 6개월 이상 경과시 혈청내 항체량이 감소하였음이 연구결과에서 나타났기에 백신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스터샷의 접종이 필요로됩니다. 만 18세 이상의 경우 접종완료후 4개월 이후부터 부스터샷 접종신청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작용 겪은 사람도 추가 접종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차2차접종후 심각한 후유증이 있는 경우 의료진의 판단하에 접종예외자가 되는 경우에는 3차접종이 예외가 되기에 의사와 상의 하에 접종을 결정하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희 자녀가 염색체 이상으로 장애를 겪고 있는데 백신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유전 질환인 Jacob's syndrome 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하기 전에 현재 치료를 받는 병원의 의료진에게 문의하에 접종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접종여부를 결정하시긴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3차 접종 시에도 통증이 심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3차 부스터샷 접종시에도 면역반응으로 백신 접종부위 통증 발열 근육통과 같은 증상의 가능성이 있으나 개인차가 있기에 어떠한 반응이 나타날지는 예상이 어렵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컨디션이 좋아야만 백신 접종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접종전에는 좋은 컨디션이 좋습니다. 면역반응이 있는 발열 및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불가하며 이 경우에는 증상이 없어지고 회복된 후에 접종을 진행하시어야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감연 뒤 치료 방법을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 회복후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 과 영양 섭취를 권장드리며 심장이나 폐에 무리가 가는 과격한 운동은 피하시길 권장드리며 후유증이 남는 경우 의료진과 상의하에 적절한 약물 치료를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더나백신 맞고 후유증이뭔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접종후 숨차는 증상이나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는 경우 심근염 및 심낭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한곳이 다시 아픈이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뽑은지 4개월 지났다면 뽑은 자리에 다시 염증이 생길 가능성은 드물지만 뽑은 치과에서 검사 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 한가지 가능성은 사랑니 바로앞 어금니 잇몸이 부을 경우 사랑니 부은 것으로 착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