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걸리면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19 감염시에는 무증상부터 감기증상과 유사한 증상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대부분 경증으로 지나가는 경우는 후유증이 크지 않으나 심한 경우 폐 섬유화와 같는 비가역적 후유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신접종시에 코로나 감염시 중증으로 진행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기에 백신 접종 및 개인 위생관리를 하여 면역체계를 갖추시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0월4일 2차화이자 접종이후에 열이?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 발열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우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복용 하여 보시고 지속적으로 열이 떨어지지 않거나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접종과의 인과성 확인을 위해 접종한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1차 접종이후 2주뒤 2차 접종해도 문제 없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1차접종은 권고한 기간 보다 1주정도 앞당겨 접종시에 부작용 우려와 안전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에 접종 병원에 문의하여 안내를 받으시고 가능하면 기간을 지켜 접종을 진행하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필수로 맞아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2차까지 백신을 접종완료한 경우 6개월 이상 경과시 혈청내 항체량이 감소하였음이 연구결과에서 나타났기에 백신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스터샷의 접종이 필요로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접종 관련 해서 1차 2차가 틀리는데 괸챦은건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국내에서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화이자 접종을 허용하고 있으며 3차 부스터샷은 화이자와 모더나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차 접종으로 화이자를 접종 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안전성이 확보되었기에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도 독감감기처럼 계절질병으로 인식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치료제가 나오지 않았기에 독감처럼 가볍게 생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추후 백신과 치료제 보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면 독감바이러스와 같이 공존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면 델타 변이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출현하여도 델타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오미크론 유행으로 델타위험에서 벗어나느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백신접종 및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개인 면역체계를 갖추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초등학생 6학년 어린이 접종은 안전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만 12세 이상에 대해 화이자에서 나온 백신인 안정성 및 유효성이 인정받아 미국질병통계청 및 국내 질병관리본부에서 현재 만12세 청소년에 대해서도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은 개인의 선택적인 부분으로 득과 실을 고려하여 접종여부를 결정하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이 유행하면 델타는 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출현하여도 델타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오미크론 유행으로 델타위험에서 벗어나느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백신접종 및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개인 면역체계를 갖추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가 면역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코로나 백신 맞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자가면역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치료를 받는 병원의 주치의와 상의 하에 백신접종 가능여부를 확인 후 백신접종을 진행하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