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계속 맞는다고 효과가 계속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4차접종은 아직은 계획된바는 없으며 추후 접종여부 필요성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주사 3차를 맞았는데요 흡연이나 음주가 가능할까요 ?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당일에 백신주사를 맞고 음주시에는 항체 생성이 방해 받고 백신접종후 부작용 우려가 있기에 7일간을 금주를 권장드리며 흡연시에도 항체생성방해와 혈전부작용 우려가 커지기에 7일 이상은 금연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백신을 맞아도 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심장쪽으로 질환이 있고 간헐적인 어지럼증 및 뒷골이 당기는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백신접종은 반드시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의사의 판단하에 접종을 결정하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확진자 전염여부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확진되었다가 치료하고 회복된 경우에도 코로나 확진자 접촉이 있으면 걸릴수 있기에 가능하면 접촉을 피하셔야 하며 경우에 따라 추가접종이 필요로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추가 접종 맞았는데 항체 생기는 2주까지 소염진통제 먹으면 안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3차 접종 후에도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은 복용이 가능하기에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을 임의로 중단하지 말고 의사의 판단하게 복용기간을 지켜 복용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2차 접종 후 2달가량 가슴 통증이 지속 되었는데 3차접종을 해도 되나요 ? .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의 전파력이 일반 감기보다 심한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나 독감에 비해 전파력이 강하며 계절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에 방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변이가 잘 일어나 치료제와 백신의 개발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계속해서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4차접종은 아직은 계획된바는 없으며 추후 접종여부 필요성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접종자인데, 한달에 몰아서 3차까지 맞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차와 2차 접종시 3-6주정도의 시간간격이 필요로 되며 3차는 2차 접종 완료후 3개월 이후에 접종이가능합니다. 한달에 몰아서 접종하는것은 안전성에 문제가 있기에 접종간격을 지키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약 본인도 모르게 코로나 완치가 됐다면 잔휴 증상 같은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 심하게 감염되지 않은 경우에는 특별히후유증이 남지 않을 수 있으나 심하게 감염되어 폐가 손상된경우 폐섬유화가 일어나는 후유증도 보고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