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무증상으로 지나가는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시에 무증상환자의 비율도 높은 편이며 목이 쓰라릴정도로 아프고,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기에 반드시 검사를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부스터샷 불안한데요 부작용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 부작용 여부는 예측이 어렵습니다. 백신을 접종완료한 경우 6개월 이상 경과시 혈청내 항체량이 감소하였음이 연구결과에서 나타났기에 백신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스터샷의 접종이 필요로됩니다. 1차와 2차 접종시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부스터샷은 의무사항은 아닌 개인의 선택이며 의사와 상의하에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코로나19 변이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초기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발열 미각 후각상실 인후통증상이 주를 이루었으나 델타변이는 감기증상과 유사하게 콧물 기침 재채기를 동반하였으며 최근 오미크론 변이는 두통 피로감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빈도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전파감염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 경우가 많으며 공기중에 에어로졸 상태로 바이러스가 존재하다가 점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이 밀집한 밀폐공간은 전염이 이루어지기 좋은 환경이기에 피하시고 환기를 잘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스터샷의 접종시기는 언제가 제일 효과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3차접종시기가 되면 질병관리청에서 문자로 안내가 오며 접종완료후 3개월이후시점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부스터샷은 화이자나 모더나로 진행가능합니다. 현재 건강상태에 따라 의사와 상의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더나 부스터샷 접종 3주 정도 지나면 더이상 부작용 걱정을 안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지금도 별다른 부작용 및 몸 상태에 문제는 없는 경우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판단되나 접종후 1달정도까지는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하시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2.4학년 인데,, 코로나 백신 접종을 어떻게 해야할찌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초등학생 2.4학년이 경우 외국에서는 5-11세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성인용량의 1/3 용량으로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행예정입니다. 백신접종은 개인의 선택이기에 이점과 부작용을 고려하여 현재 아이의 건강상태에 따라 의사와 상의하에 접종을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없는데 이가 시린 이유가 뭐에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원인으로는 치아와 잇몸사이에 치석이 있거나 잇몸이 내려앉아 치아면 노출이 커지는 경우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우선 워터픽 사용을 중단하고 상태를 지켜보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레진치료후에 가만히 있어도 이가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료직후에는 잇몸이 자극을 받아 시린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날 수 있으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송곳니 레진 후 이가 가만히 있어도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료직후에는 잇몸이 자극을 받아 시린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날 수 있으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