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은 며칠에 한번씩 하는게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을 너무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치아사이의 틈이 넓어질수도 있기에 치실은 치간칫솔로 제거하기 어려운 큰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에 치아 벌어짐 상태 및 이물질 상태에 따라서 치실로 우선 큰 이물질 제거 후 치간칫솔로 마무리하시면 효과적으로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른오징어 치아에 안 좋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단단한 음식의 경우 치아 및 턱관절 근육에 부담을 주어 근육에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기에 단단하거나 질긴음식을 습관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이다 마신 후에 이가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이다는 당분이 많으 음료로 복용후 바로 입안을 헹구어 내지 않는 경우 충치균이 당분과 반응 하여 치아를 부식 및 충치를 유발하기에 복용후에는 반드시 입안을 물로 헹구어 내고 양치질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언제주기로 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스케일링은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것이지 치아에는 손상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일시적으로 시린느낌이나 잇몸에 통증을 느낄수는 있지만 곧 회복되는 현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스케일링은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것이지 치아에는 손상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일시적으로 시린느낌이나 잇몸에 통증을 느낄수는 있지만 곧 회복되는 현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닝 하고싶은데 어쩔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너무 약한데 도움될만한 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우선적으로 음식물 섭취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시길 권장드리며 양치질 및 치실 치간칫솔 사용과더불어 정기적을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과 스케일리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질환자에게 아쿠아픽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쿠아픽은 잇몸과 치아사이 및 치아사이 칫솔이 닿기 어려운 부위의 음식물찌꺼기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잇몸염증 및 치석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스케일링 및 검진도 함께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보통 몇살때 뽑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보통 사춘기 쯤 대략 18세 전후에 납니다. 이시기가 처음으로 이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때이므로 사랑니란 별명이 붙었읍니다. 따라서 사랑니가 나올 때 쯤 불편을 느끼기에 대략 고3 졸업후 뽑는 것이 가장 좋읍니다. 치과에서 사랑니 뽑을때는 마취하니까 통증은 별로지만, 뽑은후 2-3일간은 붓고 아픕니다.
평가
응원하기
왼쪽 어금니 2개가 파철되어 제거했어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브릿지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브릿지는 양쪽치아에 손상을 주기에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임플란트가 바람직 합니다.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 뼈이식이 불가피 할 수있으며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