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물가지수 CPI는 어떤 것을 나타내는 용어인가요?
안녕하세요.CPI는 소비자물가지수 인데, 여기서 다루는 품목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458개인데 쌀, 라면 등등 이런 품목들의 가격을 다 조사합니다. 그리고 가중치를 둬서 실생활에 비중이 높다 하는건 비중 높이고 낮은건 낮추고요.이렇게 해서 수치화 하는데 이게 전년대비 몇%올랐냐를 나타내는게 언론에서 얘기하는 CPI지수입니다.옛날에는 핸드폰이 비중이 낮았지만 요즘은 없어서는 안되니까 비중이 높습니다. 이렇게 시대별로도 변화를 줍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투세시행을 앞두고 문제가 많은것같은데
안녕하세요.원래는 양도소득세에대해서는 대주주만 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해외주식은 무조건 250만원을 초과하는 소득에는 22%의 세금이 붙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은 왜 매도하고 바로 출금이 불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그건 현재 주식 거래 시스템때문에 그렇습니다.현재는 진짜 주식본체(?)는 한국예탁결제원에 보관중입니다. 이를 전산만으로 한국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하고 이 거래를 우리는 증권사라는 중개자를 통해 주문을 넣습니다. 그러니 사고 팔고 할때 우리가 주문을 넣고 실제 주식의 소유권이 넘어가고 넘어오고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를 통상 2-3영업일 정도에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과정이 다 완료되면 출금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항상 유럽여행을 자주 가는데 환율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말씀대로 큰 단위로 돈을 다루는 기업정도라면 환율의 미세한 변동도 엄청 중요할 겁니다. 대금 100억받기로 되어 있는데 0.1% 왔다갔다하면 천만원 왓다갔다 하는것이니까요. 근데 환율은 아무도 단기로 예측할 수 없으니까, 선물환으로 환헷지 하는거 아니면 그냥 운명에 맡겨야할 수 있습니다.근데 여행하시는 분들은 보통 그렇게 쓰는돈이 많지 않으니 그렇게 크게 신경쓸거 까지는 아닌거 같아요.제 개인적으로는요. 조금이라도 싸게 사서 비쌀때 바꾸면 좋기야 좋지만요..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바이오 관련주식 지하실행이네요
저는 바이오 주만큼 어려운거 없다고 생각합니다ㅠ 그 약이 승인을 받을지 말지, 신약 개발에 성공할지 말지 맞추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잘 개발하고 있는건지 추측할만한 정보도 잘 없구요. ETF도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ㅠ
평가
응원하기
가상화폐 거래시 매수세, 매도세, 매물대는 무엇을 보고 알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저는 차트쪽 기술쪽은 잘은 모르는데, 일단 매물대는 업비트 같은 경우 차트 설정들어가면 메뉴가 있으면 그거 클릭하면 그때 사람들이 그가격대에 얼마나 많이 사고 팔았냐를 대략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격이 올라가기 위해서는 그 매물대에 샀는데 이 가격이 왔을때 쉽게 말하면 그 사람들 입장에서 본전이 왔을때 파는 사람들 보다 더 많이 사야(매물대를 뚫어야) 가격이 오르는 것이죠.매수세 매도세는 거래량도 보고 호가창도 보고 합니다. 장대 음봉인데 거래량이 많으면 조심해야하고, 호가창에 매수물량이 많은지 매도물량이 많은지 참고도 하는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윈도 드레싱은 어떠한 의미인지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윈도우드레싱은 백화점 옷매장 같은데서 보기좋게 잘 전시해서 옷 판매량을 늘리는 걸 말하는데요, 주식에서는 이처럼 실적 좋아보이기위 치장에 해당하는 행동을 하는 걸 말합니다.운용사들이 연말성과 같은거 보여줘야 하는 날에 맞춰서 포트폴리오에서 수익률 안좋은거 팔고, 좋은것만 들고 있다던가 하는 행동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의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왜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제로 장중에 거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자. 본장처럼 막 활발하진 않지만, 물리적으로 이시간에 거래가 안되는 사람들에게는 그래도 도움이 됩니다.또 이렇게 시간이 분산됨으로서 너무 본장에 거래가 집중되는걸, 그니까 열기를 식혀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정규장이 끝난 뒤에 큰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적발표 같은거요. 이런거에 대응할수 있도록 하는데도 역할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처럼 쉽게 사는 비트코인! 디지털 금이 될까요?
안녕하세요.저는 가능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신생자산이라 인식이 안좋아서 그렇지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기에 투자했을 때 많이 벌 가능성도 있는 거구요.금은 현물을 쉽게 쪼갤수 없지만, 비트코인은 사실상 무한히 쪼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관도 용이하구요. 또 발행량이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희소성도 있습니다. 현물을 쉽고 보내고 받을 수 있구요. 수천년간 자산이라는 인식이 자리매김한 금보다 역사가 짧아 아직 사람들이 인정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시스템을 공부안하니까 몰라서 그렇구요. 이런게 차츰 해소되면서 디지털 금 역할을 할거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변동성은 크겠지만요.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커버드콜 상품은 어떻게 수익을 내는 건가요?
안녕하세요.커버드콜은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을 취합니다.콜옵션은 나중에(어느 특정시점에) 주식을 살수 있는 권리를 파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이권리를 팔면 일종의 권리금을 받습니다. 이를 프리미엄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일단 나에게 무조건 이 프리미엄만큼의 수익은 생기는 것입니다.근데 이 뒤에 주가가 많으 오르면 상대방은 콜옵션을 행사합니다. 100원이었는데 내 주식을 110원에 살수 있는 권리를 팔았는데 150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150원짜리르 110원에 사게 되니까 40원이득입니다. 나한테 권리금 5원주고 샀으니 최종적으로는 35원 이득이네요. 나는 권리금 5원은 벌었지만, 그냥 놔두면 50원 벌수있었는데, 오히려 결과적으로는 손해를 봤습니다. 이렇게 콜옵션 매도 수익으로 확실하게 높은 배당금을 주지만, 그만큼 기초자산의 상승분은 못 취할 수 있기때문에 상방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횡보장에서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주식이 떨어지게되면 상대방은 옵션을 행사하면 손해이니까 포기합니다. 그럼 나는 하락하는데 권리금만큼 수익을얻었으니 괜찮습니다. 근데 권리금 수익 이상으로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또 그 손실은 보게 됩니다. 하방으로는 열려있습니다.이게 커버드 콜의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장점은 그래도 완전히 모든주식을 콜옵션 매도 하지 않는 건데요, 예를 들어 주식 100개 있으면 반틈은 콜옵션매도하고 반틈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절반은 가격 상승할때 상승분을 누릴수 있어요.또 횡보장일때는 남들 수익 그저그럴때 나는 계속 옵션 프리미엄으로 짭짤하게 벌수 있다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