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격증을 취득해서 한전이나 이런데 취업이 가능할까요? 그 외 스펙도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보통 기사,산업기사는 필수입니다. 한국사1급도 그렇고요 한전가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문제네요, 한전뿐 아니전기공사협회 기술인협회도 있고, 돈만 본다면 전기공사기술자가 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가 갖춰야할 덕목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거절은 당연한것이다 , 입니다. 하루 100명을 통화하거나 만나면 거의 매일같이 100번을 거절당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중에서 10프로 이내 (생각해볼게요) 에게 계속 터치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 장소는 고정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시험접수를 할때 보통 ㅇㅇ중학교나 ㅇㅇ고등학교로 갑니다. 실기시험은 일반 인문계고에서는 불가능하죠 장비가 설치되어 있지않으니까요 그래서 공고쪽에서 많이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을철에 창고에 보관하는 전기자재는 어떤 신경을 써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자재는 온도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깨지기 쉬운 전선관이 발생할수 있고빗물이 찰경우를 대비한다면 바닥에 팔레트를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를 취득한 것만으로 취업하기는 힘들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지금은 모든 시설관리일을 할때 기능사 자격증이 필수입니다 과거에는 없어도 되었고요, 건설현장같은 경우는 자격증없어도 됩니다, 우선은 시설관리일쪽이 이직이 많으니 이력서 낼만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선내부에도 습기가 찰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선에 전기가 통하면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표면이 금이가고 빗물등이 들어오지않는 한 습기가 찰일은 없습니그러나 수트리현상이라고 있는데 이것이 절연을 파괴하죠, 절연체가 파괴되지않은 한은 수트리현상도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전이 아닐때 터빈발전기를 돌리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보통 시설관리일을 할때 한번에 한번 발전기 동작 테스트를 합니다 그럴경우에는 line 에 놓지않실제 정전발생시 ats가 동작하기 때문에 겹칠일도 없고요
평가
응원하기
CD전선관은 옥외에 설치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사용해서 굳이 안된다고 하는것은 cd관이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틸을 쓰는 것이그러나 그렇게까지 하는곳은 많지않습니다. 이론상, 법규상의 말들이죠 감사만 지나면 또는 통과하면 다 씁니거리다녀보면 다 그거 써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를 따야 할 거 같은데 최단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연간 시험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필기를 본뒤 합격하면 실기시험을 보고 연간 4번이한두달로 되는것은 당연 아니고 빠르면 3-6개월정도 잡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력서 제출 자격증 발행처 및 발행기관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기능사는 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발행합니다. 처와 기관이 같다고 보시면 되고요 기능사를 갖은뒤에 수첩을 받는다면 그것은 기관 즉 전기공사협회가 되겠죠 우선은 큐넷부터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